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새하얀 물결 일렁이는 성환 왕지봉 배꽃길 따라
이지현 생활정보 등록일 2021-04-07



온세상이 화사하게 물들고 있는 봄입니다. 어디로 눈을 돌려도 아름다운 풍경 뿐인 요즘은 그저 걷는 것만으로도 큰 위안을 얻게 되는 듯 합니다. 3월 벚꽃에 푹 빠져 계셨다면, 이제 선환의 왕지봉배꽃 차례 입니다. 성환 왕지봉배꽃은 천안 12경중 제9경으로 그 풍경이 이루말할 수 없이 아름답습니다. 새하얗게 펼쳐진 드넓은 배꽃물결은 현실감을 망각 할 정도로 동화같이 아름다운 풍경으로 감동을 줍니다. 지금 왕지봉배꽃은 한참 만개하고 있는데요. 봄이면 아름다운 풍경으로 마음의 위로와 감동을 주고, 가을이면 시원하고 달달한 큼지막한 배가 되어 와주니 성환의 배꽃은 우리에게도 농가에도 참 소중합니다. 






몽글몽글 부케같이 풍성하게 피어난 성환왕지봉 배꽃이 새파란 봄하늘과 잘 어울립니다. 불어오는 봄바람에 살랑이는 모습이 참 귀엽고 예쁩니다. 봄꽃이라고는 벚꽃만 알던 저에게 천안의 성환 왕지봉 배꽃은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항상 가을에 맛있게 먹기만 하던 배였는데, 봄이면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까지 선사하다니 ! 참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천안의 대표 농특산물인 고품질 '하늘그린 천안배'는 2020년 가을 코로나를 뚫고 올해 첫 미국 수출길에 올랐습니다. 

그만큼 천안배의 품질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미국시장에까지 안착된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성환의 배 과수원은 더욱 풍성하고 아름다워 보입니다. 







왕지봉배꽃길을 따라 가다보면 한창 '화접'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화접이란 배꽃 인공수분입니다. 배화접이 잘 되야 맛있고 건강한 배를 생산할 수 있는데요. 매년 고품질 명품배를 생산하는 성환배! 풍성하고 화사한 올 봄의 배꽃만큼 큼직하고 달콤 시원한 배가 기대됩니다. 








배꽃 터널 사이로 귀여운 개들이 한가로이 놀다 낯선 사람을 보니 경계 하네요. 자기 할일을 꽤 열심히 하고 있구나~ 하며 기특하다고 혼잣말 해주었습니다. 천안 제9경 왕지봉배꽃 길 따라 걸어본 하루 .한걸음 한걸음이 모두 아름다운 힐링길이었습니다. 지치고 힘들었던 일상이 봄꽃으로 치유되는 요즘입니다. 풍성한 배꽃을 보니 올 가을 맛있는 배를 먹을 생각에 벌써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들도 아름다운 성환배꽃 풍경으로 힐링하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