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드론으로 본 천호지 풍경
메아리 생활정보 등록일 2021-04-03


천호지는 1957년 한국 농어촌 공사가 천안 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천호저수지라 불렀던 곳입니다.

인근에는 대학교가 많이 늘어나 단국대 천안캠프스 앞에 위치해 "학생들에게는 '단대호수'라고 불러지고 있으며, 안서동에 있기 때문에 '안서호' 로도 불러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접근이 용이하고 많은 시민들이 찾는 천호지의 풍경을 드론으로 찍고 싶어 찾았답니다.


   


천호지는 사계절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야경이 아름다워 천안 12경 중 제12경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접근이 용이한 천호지를 배경으로 드론 항공 촬영을 하고자 천호지를 찾았는데요. 

드론 비행허가와 촬영허가를 받고, 비행 예정 2~3일 전에 군부대에 언제 몇 시 경 비행 예정을 알린 후 안전한 천호지 생활체육공원 산책로A지점에서 촬영했답니다.

제1보행교부터 천호지생활체육공원농구장 방향과 보행2교방향 등 시계 반대 방향으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천호지에는 2.3km 순환러닝 코스와 체력 단련장, 생활체육시설과 분수대, 현수교, 아치교, 보행1교, 보행2교로 연결되어 시민들과 학생들이 산책하며 즐기는 곳인데요.

산책로A 지점 정자를 보면서 첫 드론 항공 촬영을 했습니다.


    


호수공원 주변에 5개 대학교가 밀집해 많은 학생들이 천호지를 찾는 곳으로 "버스커버스커의 꽃송이가" 노래 가사에도 천호지(단대호수)가 나옵니다.

안서동에 있는 천호지 주변에는 단국대, 상명대, 호서대, 백석대 등 호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도 많습니다.


처음 드론 항공 촬영으로 아직 조금 서툴렀는데요. 화창한 봄 날 분수를 가동하면 더 아름다운 천호지의 모습을 볼 수 있겠죠?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