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벚꽃이 만개한 천호지-단대호수 화사한 봄풍경
이지현 생활정보 등록일 2021-04-01



여기저기 봄꽃이 만개입니다. 천안의 벚꽃명소 하면 역시 '단대 호수-천호지'인데요. 유명 노래의 가사에 나와서 더욱 유명해진 명소 입니다. 직접 찾아보면 사진보다도 더 화려하고 아름다운 풍경에 넋을 잃게 되는 천안의 보물같은 장소인데요. 천안 12경중 하나이기도 한 이 곳은 야경도 아름답지만, 봄이면 화려하게 피어나는 벚꽃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지금 이 곳은 벚꽃이 만개입니다. 




사람이 없는 평일 오전시간에 맞춰서 찾아왔는데요. 덕분에 여유로운 벚꽃 산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단대 점퍼를 입은 학생들의 모습과 벚꽃이 정말 잘 어울리네요. 이 곳은 벚꽃이 양옆으로 줄 지어서 정말 아름다운 곳인데요. 도서관 가까이에 있으니 조용하고 차분히 산책하며 구경해야 합니다. 





단대가 모교인 천안토박이인 분과 같이 산책을 했는데요. 단대의 옛날 풍경 이야기도 들으며 걷다보니 시간가는 줄 몰랐습니다. 천안 토박이인 그녀도 매년 봄 피어나는 이곳의 벚꽃풍경은 항상 새롭고 아름답다고 하네요. 저도 천안에 오고 매년 봄마다 찾는 장소인데, 매년 그 풍경이 다르고 볼 때마다 아름답고, 이런 곳이 가까이에 있어서 참 고맙다, 감사하다..라는 마음이 듭니다. 





길 양 옆으로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그리 좋지 않다곤 하는데, 하늘은 새파란 날이 많았는데요. 파란 하늘에 화사하게 핀 벚꽃의 풍경은 정말이지 가슴을 설레이게 합니다. 





도서관 앞 벚꽃길을 지나 왼쪽으로 몸을 돌리면 펼쳐지는 풍경! 천호지와 벚꽃이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풍경이 펼쳐집니다. 지금까지 매년 봄 찾아왔어도 도서관 앞쪽 벚꽃길만 걷고 발길을 돌리곤 했는데, 몇걸음만 더 걸으면 이런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었다니~ 그동안 왜 조금 더 와 볼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아쉬운 마음이 들 정도로 멋진 풍경입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감사한 일이겠죠. 저 멀리 보이는 천호지와 주변에 핀 샛노란 개나리 그리고 벚꽃의 조화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요즘 많은 시민들이  답답한 마음도 해소하고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 가까운 곳으로 산책, 걷기 운동을 하시는데요. 천호지는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걸을 수 있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벚곷과 개나리가 절정인 천호지, 단대의 봄풍경으로 힐링하셨나요? 주말에 비소식이 있으니 주중에 시간을 내어 가벼운 산책 하시고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