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알록달록 단풍 가득한 태조산
킴보 생활정보




이번주말 가을 단풍 구경하러 나들이 계획 세우시는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단풍명소로  단풍구경하러 가다보며 교통 체증에  인파에 치여 단풍은 커녕 사람구경만 하고 왔다는 이야기 많이 하시죠? 그래서 화려하고 유명한곳보다는 동네 단풍구경이 제일 좋을때가 있는데 천안에는 도심에서 조금만 시선을 돌리면 좋은 단풍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태조산과 태조산 조각공원입니다. 저는 태조산 등산을 위해 태조산 조각공원을 돌아보았습니다.  잘 가꾸어진 공원시설과  단풍이 잘 어우러져 멀리갈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주차장에서 나가는 길 양쪽에 은행나무가 물들었습니다.   지난해 태조산을 찾았을때도 조금 늦게 찾아  은행나무를 제대로 구경못햇는데 올해는 딱 좋은 타이밍에 찾았네요. 






 등산로 초입에는  활엽수가 가을빛으로 변신했습니다.  등산을 시작하는 순간 이쁘다고 연신 소리를 지르게 만드는 풍경입니다. 빨갛고 노란 단풍뿐만 아니라 이런 갈색 활엽수 단풍도 제대로 가을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듯합니다





 구름다리로 진입을 하려했지만 지금은 구름다리쪽  등산로가 정비중이라  오늘은   일단 기존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봅니다. 구름다리쪽은 현재 진입이 불가하고 하산시에도 차도를 이용해야하니   참고하세요.






산으로 오르기전  공원내 곳곳에 아름다운 가을단풍과 은행잎이 제 발길을 잡습니다.




빨간 단풍, 노란은행나무 반반치킨이 생각나는 풍경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은 2장 찍는거죠? 사실 단풍은 빛이 있다면 더 아름답지만 오늘은 야속하게도 빛이 없네요. 대신 진득한 색감의 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정상 대신 대머리바위로 갑니다. 산책로를 따라 오르다  가운데 갈림길에서  자신의 체력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대머리바위는 태조산 정상보다 전망이 좋아 태조산을 오르는 이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면  저 멀리 안서동과 단대호수까지 한눈에 보이는 전망맛집입니다. 이곳에 서면 가을빛으로 물든 태조산 능선이 한눈에 보입니다. 활엽수가 많아서인지 지금 이계절 태조산은 최고로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산에서 내려오는길   산길을 따라 알록달록 물든 단풍이 제 시선을 잡습니다. 올해는 가뭄과 태풍이 반복되면서 제대로 된 단풍 구경을 하기 어려운데 이곳에서  제대로 빨갛게 노랗게 물든 단풍을 봅니다.

 




드디어 태조산의 상징같은  구름다리를 만납니다.   가을 산행에 이런 구름 다리 사진 한장 정도는 있어줘야겠죠?  흔들흔들 건너면서도 조금은 무섭네요.아래로 쌩생 달리는 차를 보니 그 풍경이 또한 일품입니다.



도심에서 가까워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는 태조산조각공원과 태조산은 지금 가을빛으로 제대로 물들어 가을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이번 주말  가까운 태조산에서 만추풍경을 즐기는건 어떨까요?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이덕희
연락처 :  
041-521-2083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