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가 무척 추워지면서 실내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지만 맑은 공기 마시며 자연빛으로 비타민D흡수도 할 수 있는 외부 걷기 운동을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천안 지역 내 곳곳마다 조성 된 공원들은 힐링과 운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공원 내 아직 지지 않은 단풍 구경도 참 볼만 합니다.
그 중 신방통정유수지 건강공원과 그 주변 숨은 보석같은 메타세콰이어 산책로를 오늘은 소개 해 드릴께요.
제일 먼저 이곳은 신흥삼거리에서 방산 삼거리를 거쳐 신방1교차로까지 1키로 남짓의 메타세콰이어 산책로입니다.
유명한 메타세콰이어 명소를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될만큼 꽤 멋진 장소인데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서 소개 해 봅니다.
인적이 드문 곳이어서 조용히 힐링 산책뿐만 아니라 라이딩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잘 정돈 된 붉게 물든 메타세콰이어 길을 걸으면 소란했던 마음이 사라지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출퇴근 시간을 제외한 시간대에 걸으면 피톤치드 향 진하게 맡으며 힐링 산책을 즐기기 더욱 좋습니다.
수령이 오래 된 나무들이 곧게 하늘 높이 솟아 대로변에 병풍처럼 늘어 서 있습니다.
서부대로 한쪽으로만 길이 조성되어 있어 같은 길을 왕복하시거나 시작점을 신방1교차로에서 시작하여 신방통정유수지 건강공원 방향으로 걷기 운동코스를 잡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타세콰이어 로드만 1키로정도 되니 꽤 깊은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나무들 사이 사이 소나무도 숨어 있어 나무 향기가 무척 진하게 느껴지는 길입니다.
이 길을 거쳐 신방통정유수지 건강공원에 들어서면 다양한 운동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생활체육시설과 런닝 트랙까지 완비 된 공원이어서 트랙을 따라 뛰어도 좋습니다.
운동기구들은 사용법이 간단하여 초보자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원 내 화장실도 쾌적하게 마련되어 있고 농구대와 족구장등도 마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날씨에 상관없이 이곳은 항상 운동을 즐기시는 시민들과 다양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있어 활기가 넘칩니다.
공원 곳곳에는 단풍으로 물든 나무들이 많아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산책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노란색의 은행나뭇잎 카펫을 밟아도 보고 울긋불긋 단풍 나무 옆으로 자리한 정자에 앉아 잠시 쉬어 가도 좋습니다.
공원 내 지압돌길은 맨발 걷기를 해도 좋은 곳인데요.
지금 계절에는 발이 시려울 것 같네요.
공원 트랙 주변을 한 바퀴 걸어 이어지는 붉은 색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곳곳에 벤치와 함께 운동기구들이 추가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길은 봄에 벚꽃이 필때 오면 더욱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죠.
신방통정유수지 건강공원은 단순한 운동 공간을 넘어 감성을 채워주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도심이 아닌 자연과 하나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공원 내 나무 벤치에 앉아 잠시 주변 풍경을 감상하며 쉬어가기도 좋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에서 공원까지 걷기운동뿐만 아니라 감성을 채우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신방통정유수지 건강공원: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945
▲신방통정 메타세콰이어길: 신방1교차로에서 신흥삼거리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