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팝업존 닫기

함께 채워가는 행복, 아름다운 천안,
봉사의 손길이 있어 천안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알림판

언론보도

천안시-세종시 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세종시 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천안시자원봉사센터 등록일 2021-08-11 조회 702
문의처 041-521-2317
첨부 세종시 업무협약식.jpg
천안시-세종시 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체결 1번째 관련 이미지
천안시와 세종특별자치시가 11일 임명옥 세종시자원봉사센터장과 김용석 천안시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천안시 제공



상생협력 업무협약 이행 일환으로 양 자원봉사센터 비상시 재난재해 공동대응



천안시와 세종특별자치시는 자원봉사 교류협력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과 비상시 재난재해 공동대응을 위해 11일 오전 세종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양 시의 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천안-세종 자원봉사센터는 프로그램 공동 개발, 각종 재난 시 자원봉사 지원, 인적·물적 자원 공유, 활동처 및 자원봉사 연계 기능 확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대 및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임명옥 세종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를 통한 아름다운 변화에 천안과 세종이 손을 잡고 함께 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용석 천안시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 세종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공동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류하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지리적으로 인접한 천안시와 세종시는 주요현안에 적극 대응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6월 30일 상생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자원봉사 업무협약은 상생협약 이행을 위한 11대 과제 중 하나이다.

천안시는 지난 6월 15일에 체결한 3도 5시·군 재난대응 공동협약에 이어 이번 협약 체결로 지리적 경계에 위치한 모든 자치단체와 재난재해 공동대응 협약을 체결해 재난재해 대응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했다.

3도 5시?군 협약은 천안시를 비롯해 천안시와 경계를 맞대고 있는 아산시와 평택시, 안성시, 진천군 자원봉사센터가 태풍과 집중호우 등 대규모 재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재난대응 물품 및 자원을 공동 활용하는 내용이 담겼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민간협력팀
연락처 :  
041-521-2328
최종수정일 :
2024-02-26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