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행복키움지원단 소식

제목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원, 꾸준한 김치나눔 봉사 선행
팀명 신안동 맞춤형복지팀 등록일 2021-08-31 조회 323
문의처 041-521-4032
첨부
보도자료 사진(신안동 꾸준한 김치나눔 봉사).JPG


                            external_image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 김일광 단원 (39통장)10년 넘게 관내 취약계층의 결식 해소와 안부 전달을 위한 김장 봉사(900만원 자부담 봉사) 실천중이다.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은 매주 둘째주, 넷째주 화요일마다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을 진행중인데, 김일광 단원은 밑반찬 나눔 행사 때마다 김장 김치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시로 진행되는 동 행사나 명절절기 때마다도 김장 김치를 나누는 등, 한 번 하기도 힘든 김장을 매년 수십번씩 하고 있어 신안동 원더우먼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중이다.

 

김일광 단원은 김장이 잦은 만큼 좋은 고춧가루는 항상 미리 구매해두고, 배추, 오이, 열무 등 제철 야채는 때맞게 구입해 싱싱한 김치를 만들고 있다. 밥심으로 사는 한국인 식탁에 제일 빠질 수 없는 게 김치라서, 제가 할 수 있는 봉사로 김장 봉사를 꾸준히 하고 있다.”전달한 김장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들을 때마다 본인 역시 보람과 행복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힘 닿는 데까지 꾸준히 봉사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신안동행복키움지원단 허칠만 단장은 김일광 단원께서 만든 김치를 받는 분들이 모두 좋아하며 잘 드신다며, 인기가 많은 반찬이다 보니 행복키움지원단도 김치 나눔을 전달할 때 가장 보람된다.”면서행복키움지원단도 꾸준하게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동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결식해소와 안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식사 대체품이 될 후원 쌀, 라면, 반찬 등을 중점적으로 챙기고 있으며, 기타 밑반찬 및 간식 나눔을 통해 봉사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출처 : [뉴스밴드] http://www.newsband.kr/news/articleView.html?idxno=357721


목록 링크복사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행복키움지원단 소식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복지정책과
연락처 :  
041-521-5349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