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0년 1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1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0-11-30 조회 672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2월호1 (1).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12월호입니다.

2면에는 2020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시민들에 대한 위로와 감사의 말을 전하는 천안시장의 담화문이 담겨있습니다.

4면에서 5면입니다. 하나된 천안시민! 그 특별한 순간들! 코로나19, 집중 호우 등으로 몸과 마음이 힘든 한 해였지만, 천안시민들은 그 어느 때 보다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위기를 극복하였습니다. ‘함께’라는 희망을 가득 담은 그 날의 기억들을 사진으로 돌아봅니다. 수해 복구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 방역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끊임없는 온정의 손길로 이웃을 도우며, 서로를 응원하고 사랑을 전하는 자랑스러운 천안시민들의 모습이 담겨있네요.

6면과 7면에는 2020년을 돌아보며 시민들이 전하는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코로나19 또한 지나가리라란 말을 기억하며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자영업자, 코로나를 대비해 더 체계적인 일상을 준비하겠다는 주부, 운동을 못하고 수학여행을 가지 못해 아쉬웠다는 초등학생의 이야기와 시에서 만든 미니 다큐를 보고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애쓰면서 코로나를 극복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함께하며 이겨내자는 의지가 담긴 한 시민의 편지가 실려있네요.

8면과 9면입니다. 병천면 도원리에는 미륵불을 닮은 미륵바위가 있는데요, 악다문 입과 가늘게 웃는 듯한 눈의 모습으로 갓 까지 쓰고 있는 형상의 미륵바위에는 아들을 점지해 준다는 설화가 전해내려온다고 합니다.

10면과 11면에는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언택트 공간을 소개합니다. 지난 4월에 문을 연 천안 자동차 극장, 무인 서점 ‘마르스북스토어’, 조용하고 아담한 천흥저수지 둘레길로 슬기로운 나들이 가보는 건 어떨까요?

12면과 13면입니다. 초록 산타가 전하는 행복 바이러스! 12월 한 달간 운영되는 천안명물 ‘산타 버스’ 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네요, 올해도 어김없이 달린다는 산타버스는 600번 공영버스로 홀숫날이면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4면에서는 성환읍에서 3대째 한식집을 운영하며 전통업소에 선정된 진주회관의 강창환, 한화순 씨 부부와 공예, 전통규방공예 및 천연염색 분야 명인으로 선정된 이은자씨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15면에는 운영 중단 등 강제 조치는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 조치대상을 확대하여 더욱 촘촘히 예방하기 위해 실시한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16면에는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로서 돌봄이 필요한 노인으로,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7면입니다. 취약계층 무료법률 상담은 이제 천안 법률 홈탁터로. 법률 홈닥터는 법무부 소속 변호사가 천안시청에 근무하면서 무료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 분쟁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18면입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 더 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가장 투명한 구호기관인 적십자의 회비를 통해 우리 이웃과 사회를 더욱 건강하고 따뜻하게 만들자는 내용이 담겨 있네요.

19면입니다. 천안시는 청사 내 캣시티 마련, 적극적인 중성화 수술 등을 통해 사람과 길고양이의 참 공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성숙한 동물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한 때입니다.

20면에는 천안 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천안에서 재배되는 팥은 아라리 품종으로 지역 내 130여 개 농가가 생산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21면에는 춤의 도시 천안에서 펼쳐진 K-POP 월드 댄스 콘테스트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총 38개국 243팀 약 2,0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콘테스트의 대상은 나이지리아의 TSOD팀이 차지했습니다. 결선 무대는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22면입니다. 혈관, 잘 챙겨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갑작스러운 추위 노출을 삼가야 하며, 당근, 토마토, 양파, 부추, 미역, 견과류, 등푸른생선, 생강 등은 혈관을 청소해주는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23면에는 겨울철 면역 대비를 위한 비타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당근, 호박, 파프리카와 같은 녹황색 채소류에, 비타민 C는 오렌지, 딸기, 브로콜리 등에 비타민 D는 연어, 고등어 같은 기름진 생선과 달걀 노른자, 치즈 등에 비타민 E는 식물성 기름과 견과류에 풍부하다고 하네요.

24면입니다. 겨울철 차량의 성에 제거 시 부드러운 도구 사용, 부동액 희석 시 생수나 지하수는 사용을 자제하는 등 겨울철 차량 점검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무엇보다 안전 운전이 최고인 점. 잊지 마세요.

25면에서 28면까지는 시민알림터입니다. ‘12월 자동차세 납부’, ‘생활법률 등 상담 일정’,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다자녀 맘 산후치료 지원 및 난임 부부 한방 치료비 지원 대상 확대’,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시청 실내정원 조성’, ‘담배 소매인 영업소 내 담배 광고 외부노출 금지’, ‘미등록 지하수 관정 자진신고’, ‘김장폐기물 일반 종량제 봉투 배출 한시적 허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9면에서 30면은 의회소식으로 ‘제237회 임시회’ 운영결과와 2020년 하반기 현장방문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31면에서는 문화행사를 소개해 드립니다. 12월 4일부터 20일까지 천안예술의전당 미술관에서는 올해의 청년작가전을, 12월 16일 11시에는 장일범과 함께하는 11시 콘서트- 12월 <반도네온 고상지 트리오>의 공연을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 네이버 TV,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32면은 도서관 속 문화산책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세부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3면에는 강문종 작가의 조선잡사, 김선지 작가의 그림 속 천문학, 곽용태 작가의 담장 너머 치매, 오승현작가의 꼰대책방을 이달의 추천도서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34면은 박헌명 독자님께서 보내주신 꽃물 든 원성천 이라는 진심과 애정이 가득한 산문이 수록 되어 있습니다.

12월 5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11회 천안시 평생학습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함께 코로나19 증상 발현 시 즉시 검사를 받아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2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