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0년 9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9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0-08-31 조회 1067
첨부
20200901.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9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9월호입니다.

2면에는 함께하면 새로운 희망은 언제나 우리 곁에 있습니다 라는 주제로 여름철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복구를 위해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한 천안시민에 대한 감사인사와 함께 모든 시민이 방역 주체가 되어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긴 박상돈 천안시장의 담화문이 담겨있습니다.

4면에서 5면에는 옥중에서도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항거한 유관순 열사의 순국 100주기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네요. 순국 100주기 추모제 일정은 코로나19로 인한 변동이 가능하니 천안시청 누리집을 통해 별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면에는 맛과 멋이 가득한 천안의 전통시장인 천안중앙시장, 천안역전시장, 별빛우물 성정시장, 성환이화시장, 병천시장에 대한 소개가 담겨 있습니다.

7면입니다. 천안중앙시장의 ‘장바요’ 앱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네요. 천안중앙시장 반경 2km내 오후 5시 주문 건까지 당일 2시간 이내 배송이 된다고 하니, 저렴하고 신선한 전통시장 상품을 ‘장바요’ 앱을 통해 집에서 편하게 수령해보시길 바랍니다.

8면과 9면입니다. 요즘 휴게소는 먹방 순례와 더불어 재미 넘치는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천안 토속 음식인 빠금장 찌개가 있는 망향휴게소와 독립미술관이 있는 천안삼거리휴게소. 새롭게 단장한 입장거봉포도휴게소와 천안호두휴게소까지. 단순 휴게 기능을 넘어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천안지역 휴게소 4곳을 한자리에 모아봤습니다. 지친 심신 달래며 감성 충전의 시간 갖고 싶다면 휴게소 나들이 강력 추천!

10면과 11면에서는 3년째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된 천안쌍용도서관에서 올해 상주작가로 활약하고 있는 유미희 작가로부터 9월 운영 프로그램과 그의 책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12면과 13면입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비대면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양산되고 있는데요, 천안시청이나 복지관 등 천안시 소재 여러 기관에서도 유튜브 채널 운영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14면과 15면입니다. 조금 특별한 가을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천안에서 열리는 ‘팜파티’에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팜파티는 농장을 의미하는 팜(Farm)과 파티(Party)의 합성어입니다. 농장체험은 물론 스스로 수확한 농작물로 건강한 요리도 즐겨보는 신개념 농촌 파티! 도시를 떠나 농촌이 반겨주는 팜파티의 매력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16면에서는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될 수돗물 공급을 처리하는 천안시 맑은물사업소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맑은물사업소는 염소소독을 강화하고, 여과지 역세척 주기를 단축 시행하는 등 유충 발생 가능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수도꼭지 수질점검 및 천안시 전체 아파트를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하여 수질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17면입니다. 가을 과일의 대명사 하늘그린 천안배는 가을 보약! 전국 3대 배 주산지로 손꼽히는 천안은 1909년 성환읍에서 처음 배를 재배한 것을 시작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데요, 배는 천연소화제라고 불릴 만큼 소화 효소가 풍부하고 식이섬유도 많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올가을에는 하늘그린 천안배를 활용해 건강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18면에는 천연기념물 제427호로 지정된 향나무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향나무는 약 1200여 년 전 대홍수가 났을 때 어디선가 떠내려와서 성환읍 양령리에 뿌리를 내려 자랐다고 합니다. 또한, 자식을 못 낳는 부인이 이 향나무에 치성을 드리면 자식을 낳는다는 전설이 구전으로 내려오고 있다고 하네요.

19면입니다. 9월 9일은 ‘귀의 날’, 숫자 ‘9’는 귀와 모양이 비슷하죠? 1962년 대한이(耳)과학회는 이런 귀
모양의 숫자 9가 겹치는 날인 9월 9일을 ‘귀의 날’로 지정해 국민에게 귀 건강의 중요성을 알려왔다고 합니다.

20면에는 추석 벌초 시즌, 야생 진드기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실려있습니다.

21면은 생생법률 코너로 본처의 동의 없이 입적한 혼외자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22면에서 25면까지는 시민알림터입니다. ‘재산세 납부’, ‘금연클리닉 운영’, ‘70세 이상 어르신 운전면허 자진반납 시 인센티브 지원’, ‘저소득층 치과 진료비 지원 사업’, ‘서북구보건소 카카오톡채널 운영’, ‘2020년 2기분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신고 제도’, ‘2020년 농지원부 일제정비 추진’, ‘천안시 스마트 민방위 교육’, ‘불법 주정차 단속 휴대폰 문자알림 서비스 운영’, ‘한 가정 한 책 읽기 운영’,‘중앙도서관 개관30주년 기념 전시’,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6면은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을 준비하고 있는 천안시가 운영하고 있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모니터링 현장 방문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 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역량 강화, 돌봄,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용하는 지역을 말합니다.

27면은 이달의 추천도서로 라우라 비스뵈크 작가의 ‘내 안의 차별주의자’, 전홍진 작가의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유선경 작가의 ‘어른의 어휘력’, 서수진 작가의 ‘코리안 티처’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28면에서는 문화행사를 소개해 드립니다. 9월 5일 17시 천안예술의전당 개관 8주년 기념공연 <베토벤×클림트 운명의키스>와 9월 16일 11시 장일범과 함께하는 11시 콘서트 9월 - 국악그룹 <블랙스트링>의 공연을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 네이버 TV,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29면 부터 31면은 의회소식으로 ‘천안시 아파트 고분양가 이대로 좋은가?’정책토론회 개최, 폐기물 수거업체 일일 일손돕기, 수해 복구활동 적극 동참, 황천순 천안시의장,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 선출 등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32면과 33면에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느낀 점을 수필로 기고한 고등학생 독자의 글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천안시가 한국자동차연구원을 기술핵심기관으로 하여 기업, 주거, 문화를 집적한 자족형 공간으로 차세대 자동차 부품 분야산업의 연구개발과 생산을 선도하는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되었습니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등 코로나19 예방 생활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9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