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0년 8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8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0-07-31 조회 835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8월호_100mb.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8월호입니다.

2면에는 9월 23일부터 9월 27일까지 진행 예정이었던 천안흥타령춤축제2020이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되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보다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더 새롭고 더 흥겨운 축제로 만나기를 기대해봅니다.

4면에서 7면에는 민선7기 제8대 시정출범 100일을 맞은 박상돈 천안시장의 시정 비전 및 정책 방향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시민의 일상이 변화하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하며 현장에서부터 미래를 그려나가고 시민과 함께 나란히 걸으며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시정을 펼치겠다는 다짐과 함께 시민에 대한 감사인사가 담겨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이라는 시정비전과 새희망 미래도시, 고품격 문화도시, 스마트 교통도시 라는 3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8대 분야의 주요사업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8면과 9면입니다. 8월 14일은 일본군 ‘위안부’들의 피해 사실과 관련 문제를 국내외에 알리고 피해자의 존엄과 명예를 회복하고 기리기 위해 제정한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입니다. 서북구 성거읍에 있는 국립 ‘망향의동산’에는 ‘위안부피해자 묘역’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추모비’가 세워져 있어 추모의 발길들이 머물다 가곤 합니다.

10면과 11면에는 풍세면 미죽리에 전해오는 ‘과부골’과 ‘홀아비골’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딸을 시집보낸 후 혼자 남은 과부가 불당을 짓고 산 골짜기를 ‘과부골’이라 불렀으며, 아들과 며느리를 먼저 보낸 홀아비가 세상을 한탄하며 홀로 살던 골짜기를 홀아비골이라 부른다고 합니다.

12면과 13면에는 코로나19치료 현장에서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의료진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완치된 한 시민의 의료진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담겨있네요.

14면입니다. ‘천안시 사이버평생학습센터’는 천안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열린 배움터로 외국어부터 각종 자격증, 컴퓨터, 자기계발, 재테크 등 14개 분야의 683개 강좌가 있다고 합니다.

15면입니다. 더운 여름, 눈부신 야경 보며 무더위 날려 보는건 어떨까요? 천안에서 ‘야경’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인 흑성산 전망대, 능수버들과 조명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천안삼거리공원, 광장을 가득 메우는 화려한 조명에 신나는 음악까지 더해지는 마치애비뉴 별빛광장으로 밤 나들이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16면과 17면입니다.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이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민간위탁으로 운영하던 아동보호 전문기관의 아동학대 현장조사 업무가 지자체로 이관되는데요. 이에 천안시는 법 시행에 앞서 지난 7월 1일 아동학대 조사와 사례관리를 담당하는 아동보호팀을 신설해 아동학대 근절에 앞장선다는 계획입니다.

18면에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천안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민 참여형 복지 프로그램인 ‘파랑새 우체통·우체톡’의 이용방법이 담겨있습니다. 오프라인 신고처인 ‘파랑새 우체통’ 또는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 채널 ‘천안시 파랑새 우체톡’ 으로 간단한 인적사항과 사연을 적어 보내면 담당 직원이 위기 가구를 찾아가 상담 진행 후 상황에 맞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19면입니다. 천안 하늘그린 거봉포도가 찐이야! 맛있는 거봉을 선택하는 방법은 알이 굵고 탱탱하면서 색이 짙은 것으로 꼭지 부분까지 완전히 익었으며 알이 쳐지지 않은 것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칼륨, 비타민, 칼슘, 철분까지 들어 있는 영양소 덩어리인 천안 하늘그린 거봉포도로 덥고 지치는 여름철 건강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20면에는 코로나와 우울감을 뜻하는 블루의 합성어로 코로나19로 인해 생기는 불안감과 우울감을 통틀어 일컫는 ‘코로나블루’ 예방법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긍정적 메시지, 가벼운 스트레칭, 산책, 적절한 수면, 가족, 지인에게 안부 인사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잘 다스리길 바랍니다.

21면은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네요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해서는 ‘비!행!분!석’ 비우고 헹구며 분리해 섞지 않고 버린다를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22면입니다. 여름철 많이 발생하는 복통을 예방하기 위해서 냉기를 피하고 위장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온에서 활발하게 증식하는 세균에 의한 식중독에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23면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함께한 공중화장실 불법 카메라 시험 점검 활동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 문화조성을 위하여 합동점검반을 매달 1회 운영 예정이라고 합니다.

24면에서 27면까지는 시민알림터입니다. ‘주민세 납부 안내’,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천안중앙시장 쇼핑배달앱 장바요 운영’, ‘유관순과 함께 떠나는 VR 탐방대 운영’, ‘공공심야약국 운영’,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다자녀 맘 건강관리 지원사업’,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사업 안내’, ‘맑은물사업소 음악분수대 운영 취소’, ‘동남구청 혼인신고 포토존 운영’, ‘배우면 힘이되는 부모학교’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8면에서는 문화행사를 소개해 드립니다. 8월 7일과 8월 21일 19시 30분에 천호지 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는 2020 거리예술공연인 마음방역, 힐링콘서트가 열리며, 장일범과 함께하는 11시 콘서트 8월 - 피아니스트 임동민의 공연을 8월 19일 11시에 천안예술의전당 홈페이지, 네이버 TV를 통해 온라인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29면은 이달의 추천도서로 김성우, 엄기호 작가의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 최혜진 작가의 ‘우리 각자의 미술관’, 김하나 작가의 ‘말하기를 말하기’, 한국18세기학회의 ‘18세기의 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30면과 31면은 의회소식으로 제233회 제1차 정례회 운영 결과와 제8대 후반기 원구성 현황이 담겨 있습니다. 제8대 천안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황천순 의원이, 부의장은 정도희 의원이 선임되었으며, 의회운영위원장은 허욱 의원, 경제산업위원장은 김각현 의원, 행정안전위원장은 안미희 의원, 복지문화위원장은 김월영 의원, 건설교통위원장은 정병인 의원이 선임되었고, 윤리특별위원장은 권오중 의원이 선임되었습니다.

32면에는 생생법률 코너로 이혼 후에 전 배우자가 아이를 데려와 본인의 아이라 주장하나 자신의 아이가 아니라 판단할 경우 제기하는 ‘친생부인의 소’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33면은 틀리기 쉬운 맞춤법에 대한 정보와 지난 7월 개장한 천안시민체육공원이 인스타 천안에 소개되었네요

34면에는 달팽이를 주제로 멋진 그림과 글귀로 마음을 사로잡는 독자의 캘리그라피 작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와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행복한 여름 휴가 보내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8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