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0년 1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1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9-12-30 조회 812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천안사랑소식지 1월(2020년)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월호입니다.

4면에서 5면은 우리고장 천안의 찬란한 문화유산 국보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국보로 지정된 천안의 문화재는 총 3점인데요. 국보 제7호 천안 봉선홍경사 갈기비, 국보 제209호 보협인석탑, 국보 제280호 성거산 천흥사명 동종입니다. 이 중 천안 봉선홍경사 갈기비는 서북구 성환읍 대흥3길 77-48에 위치하고 있고 다른 두 점은 서울의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6면에서 7면은 2020년 달라지는 주요 제도 소개 글입니다. 희망찬 새해. 올해의 계획을 수립하기 전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은 달라지는 주요제도입니다. 최저임금이 시간당 8,590원으로 인상됐고 아동수당과 실업급여도 확대됐습니다. 개편된 부과기준에 따른 건강보험료가 인상됐고 주 52시간제가 단계적으로 적용됩니다.

8면에서 9면에는 천안중앙시장의 맛있는 먹거리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넉넉한 인심, 정겨운 풍경이 가득한 천안중앙시장은 1918년 형성되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합니다. 천안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데요. 이번호에서는 천안중앙시장 구석구석에 자리하고 있는 맛집을 소개합니다.

10면에서 11면은 천안 야외스케이트장이 소개됐습니다. 스케이트와 썰매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겨울스포츠입니다. 매년 겨울이면 천안종합운동장과 도솔광장이 신나는 스케이트장과 썰매장으로 변신하지요. 올해도 어김없이 하얀 얼음위를 힘차게 달리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천안 야외스케이트장에서 신나는 겨울스포츠를 즐겨보세요.

11면과 12면에는 가격도 착하고 마음도 착한 천안시 착한가격업소 서북구편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지역물가안정과 개인서비스 요금 안정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서북구의 착한가격업소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물가상승에도 시민들에게 저렴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에 시민여러분들의 방문을 추천합니다.

14면에는 동남구 수신면 해정리 느티나무와 지신밟기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수신면 해정리에는 5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있는데요. 마을 사람들은 매년 정월 대보름날과 칠석날에 이 느티나무에서 동제를 지냅니다. 특히 지신밟기 놀이를 통해 각 가정의 안녕을 축원하는 대대적인 마을행사입니다.

15면에는 예쁜 윷놀이 판이 그려졌습니다. 이번 설명절에는 천안사랑소식지가 제공하는 윷놀이 판으로 가족들과 함께 재미있는 놀이를 즐겨보시기를 추천합니다.

16면에는 천안에서 설 연휴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이 실렸습니다. 설 명절 기간에도 문을 활짝 열고 관람객을 맞이하는 천안박물관, 홍대용과학관 등이 소개됐습니다.

17면에는 대사증후군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결과 성인 네 명 중 한명이 대사증후군 환자로 나타났습니다. 복부비만이 시작되면 대사증후군을 의심하고 체중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18면에는 시정소식 코너로 ‘2020 출생축하금 확대 지원’, ‘천안시청 콜센터 대표번호 변경’, ‘불당동상업지구 임시주차장 운영’, ‘천안북부스포츠센터 개장’, ‘지방세 환급금 지급계좌 사전신고’, ‘자동차세 연납신청 안내’, ‘2020년 면허분 등록면허세 정기분 과세 안내’, ‘현대배구단 홈경기 일정’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4면에는 천안시의회 소식으로 ‘의정연수 활동’, ‘청소년의회 정책제안발표회’, ‘의정활동 이모저모’ 등에 대한 소식이 담겨있습니다.

26면에는 이달의 추천도서 코너로 박영화의 ‘법에도 심장이 있다면’, 문갑식의 ‘산책자의 인문학’, 해나 프라이의 ‘안녕, 인간’, 이국환의 ‘오전을 사는 이에게 오후도 미래다’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27면과 28면에서는 천안시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과 영화 상영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9면은 문화행사 코너로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신년음악회와 함께 2020년을 빛낼 천안의 주요 축제와 행사를 미리 돌아보는 코너로 마련됐습니다.

30면과 31면에는 천안시민의 새해소망이 담겼습니다. 6세 어린이부터 70대 어르신들까지 2020 경자년을 맞아 천안시민의 더 크고 더 행복한 다짐과 소망을 인터뷰로 그려냈습니다.

32면 법률상식 코너에서는 ‘징계처분으로 인한 종중원 신분박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간혹 종중에서 발생하는 해종 행위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33면 독자솜씨 코너에는 최유연 독자와 이석구 독자의 아름다운 시가 실려 있습니다.

34면은 독자마당 코너로 천안사랑 소식지 12월호를 읽은 독자분들의 소중한 후기와 도전 천안사랑 퀴즈가 실려 있습니다. 천안의 찬란한 문화유산 국보 중 국도1호선 옆에 우뚝 서 있는 비석의 거북머리가 바라보는 방향은 어느 쪽일까요? 정답은 2월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월호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