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8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8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8-03-28 조회 1312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018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8년 4월호입니다.

2면 주요 내용입니다.
4월은 벚꽃의 계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따스한 봄 햇살에 대지가 화답하는 4월 중순 연춘리에서 운용리까지 40여 리, 올해도 어김없이 거닐고픈 그곳! 위례 벚꽃 축제가 열리는 천안 북면에 대한 글귀와 함께 흩날리는 벚꽃 사진이 장식하고 있습니다.

4면에서 5면은 배꽃, 벚꽃에 대한 내용입니다.
천안 12경 중 아홉 번째 비경은 성황 왕지봉의 배꽃이죠. 4월 말에서 5월 초에만 볼 수 있는 순백의 미! 배꽃 풍경과 멋진 야경으로 이름난 단대 앞 천호지의 벚꽃 풍경, 천안 북면 연춘리에서 운용리까지 15km를 휘감는 벚꽃 풍경은 상춘객의 마음을 홀리기에 충분합니다.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위례 벚꽃 축제'에서 봄의 향기를 물씬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6면에서 7면은 식목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4월 5일 식목일이 언제부터 지정되었는지, 식목일의 의의와 천안에 위치한 산림조합 임산물 종합유통센터, 집 안에 심기 좋은 나무, '바다 식목일' 등 식목일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식목일을 맞아 나무 한 그루 심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8면에서 9면은 옛이야기 코너입니다.
술이 퐁퐁 샘솟는 곳!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수리고개와 술샘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겨있는데요. 수리고개를 넘나들며 술을 팔던 노인이 술샘을 발견하게 되면서 겪는 재미난 고전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10면에서 11면에는 '장애, 함께 하는 삶으로. 편견 없는 세상 만들어요' 라는 내용입니다.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인데요. 장애인의 날의 의미와 지난 3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렸던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에 관한 내용, 장애인차별금지법과 장애인복지법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장애인에 대한 법률 개정, 처우개선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인식을 바꾸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12면에는 겨울옷 정리 꿀정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누구나 어려워하는 옷장정리! 패딩점퍼, 모피, 퍼, 코트, 정장, 니트류와 같이 정리하기 힘든 겨울 옷들을 말끔히 정리하는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13면은 어린이 안전백서입니다.
어린이 안전사고가 급증하기 시작하는 4월! 아이 키우면서 있을 수 있는 크고 작은 안전사고들을 예방하기 위해 부모라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예방과 처치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는데요, 학교사고 예방, 자전거사고 예방, 화상사고 응급처치, 질식사고 예방법 등이 실려있습니다.

14면에서 15면에는 자유학기제, 자유학년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중학교에서 학생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한 학기의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가 자유학기제인데요, 자유학기제를 연결해 1년 동안 진행하는 것이 자유학년제입니다. 충남형 자유학년제와 자유학년제를 위해 학부모들이 알아야 할 것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16면은 우리집 식물은 왜 자꾸 죽을까? 라는 주제로 집 안에서 식물을 기를 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있습니다.

17면에는 봄나물, 잘못 먹으면 '독' 된다. 라는 주제의 내용입니다.
봄이 되면 길 가다 나물 캐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죠? 하지만 아무 데서나 나물을 캐서 먹다간 오히려 몸에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봄나물 안전하게 섭취하는 요령과 조립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8면과 19면에는 천안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천안의 대표축제인 '천안흥타령춤축제'가 올해 15회를 맞아 더욱 특별해진다고 하는데요, 9월 12일부터 9월 16일까지 5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는 '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 박람회'가 펼쳐질 예정인데요. 아시아 최대 농업박람회로 농기계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1페이지에는 생생법률 코너인데요.
재판에서 승소판결을 얻은 후 취할 수 있는 법적 처리 방안, 강제집행절차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24면은 이달의 추천도서로 카렌 디온느의 '마쉬왕의 딸', 앨런 버딕의 '시간은 왜 흘러가는가', 노승림의 '예술의 사생활' 차이쯔창의 '정치인의 식탁'이 소개되었습니다.

25면은 도서관 속 문화산책으로 시립도서관별 운영 프로그램이 소개되었습니다.

26면은 영화산책으로 두정도서관, 성거도서관, 신방도서관, 쌍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천안박물관에서 4월에 관람할 수 있는 영화가 실렸는데요,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영화나들이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27면에는 천안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가 담겼는데요. 표진인 정신과전문의 '굿바이 우울증'을 비롯해 천안예술의전당미술관 기획전시 '점선면 展', 퓨전뮤지컬 '폭소춘향전' 국악문화예술두레 소나기 프로젝트, 천안흥타령춤축제2018 축제프로그램 참가접수, 문화매개자 인력양성과정 '문화플랜(plant)', 116번째 행복 콘서트 퍼니 밴드가 소개되었습니다.

28면에서 30면은 시민알림터입니다.

2018년도 건강검진, 암검진 안내와 2018 충남사회조사 실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실시, 천안시 공공하수처리장에서 하천으로 버려지는 하수처리 방류수 공급, 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가정양육 지원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18년 천안시 전통업소 및 전통명인 신청, 천안형 '청년내일채움공제'지원 사업,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우리 행복학습센터' 신청, 태학산 오토캠핑장 정식 개장, 천안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민생규제혁신 과제 공모, 생활쓰레기 처리 과정 사진전시회 개최가 소개되었습니다.

33면은 독사 솜씨자랑 코너입니다.
이종근 독자의 '봄이라 청춘이라'와 안영선 독자의 '홍대용과확관으로 가세요' 시가 실렸습니다.

35면에는 천안 역전시장 내에 위치한 은빛행복 마트가 소개되었습니다.
이곳은 어르신들이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보다 저렴하고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건강 신발, 목욕 의자, 미끄럼방지 양말 등 다양한 실버용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36면에는 천안 시티투어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는데요. 3월부터 11월까지 운행하는 천안 시티투어는 천안의 관광명소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는데요, 매주 화, 목, 토,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합니다. 예약은 천안시청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