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8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8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8-02-27 조회 1394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018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8년 3월호입니다.

2면 주요 내용입니다.
기다렸어, 봄이라는 주제로 노란 개나리 사진이 다가오는 봄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따스한 봄바람 살랑이는 천안에 개나리가 희망의 꽃망울을 터트린다는 글귀가 담겨있습니다.

4면부터 5면까지는 국기게양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태극기 게양일을 비롯해 태극기의 위대한 뜻과 문양에 대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삼일절을 맞이해 태극기를 좀더 가까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6면부터 7면까지는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천안에서 즐기는 1박 2일 독립여행 코스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천안의 명소이자 우리나라의 대표 역사박물관인 독립기념관을 시작으로 독립운동사의 거장, 석오 이동녕 선생의 기념관과 생가, 독립만세운동의 주역 유관순 열사 기념관과 생가, 아우내장터의 병천 순대를 코스로 하는 일정이 담겨있습니다.

8면에서 9면은 유관순 열사와 그녀의 독립운동가 가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1919년 전국에서 일어났던 독립만세운동, 그곳에는 태극기를 펄럭이던 유관순 열사가 있었고 그녀의 가족이, 우리 민족이 있었죠. 독립을 외치며 죽어간 유관순의 아버지 유중권, 어머니 이소제 그리고 선봉에 서서 헌병에게 항의한 그녀의 작은아버지 유종무. 공주 독립 만세 운동을 주도한 오빠 유우석 등 불타는 애국심으로 독립을 외쳤던 그녀의 가족들의 이야기가 실렸습니다.

10면에서 11면에는 직산읍 금굴평 유래담에 대한 내용입니다.
고려 때부터 금의 산지로 이름이 나있는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일대의 유래담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고려 시대에는 원나라에서 사신을 파견하여 금을 채취하게 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맞서 금을 지켜냈던 고려 백성들의 우국충정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내용입니다.

12면에서 13면에는 부모가 신경 써야 할 '칭찬의 기술'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약이 되는 칭찬과 독이 되는 칭찬, 칭찬의 역효과, 켄블랜차드의 '칭찬 십계명'에 대한 내용과 함께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 부모가 신경 써야 할 ‘칭찬의 기술’이 실려있습니다.

14면과 15면은 아이들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에 대한 소개 글입니다.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지역에서 생산되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문을 열었는데요, 매달 20일을 ‘안전성 검사의 날’로 지정해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것들을 구매해 믿을 수 있고 신선하며, 지역 농민들의 이익창출까지 더불어 가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16면과 17면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내용입니다.
겨울에서 봄으로 가는 3월, 겨우내 얼었던 땅이 녹기 시작하는 이때를 ‘해빙기’라 하는데요, 이때 지반이 약화돼 노후 주택이나 건설현장 등에서 각종 안전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에 따른 해빙기 위험 전조 현상, 안전사고 예방 국민행동요령, 전기안전 관리요령, 산행 시 안전수칙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18면에는 인공지능 스피커에 대한 내용입니다.
요즘은 인공지능이 불도 켜주고, 음악도 틀어주고 심지어 말동무까지 해주는데요, 인공지능 과연 얼마나 똑똑할까요? 최근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면서 “내일 아침 7시에 깨워줘”, “베토벤 운명 틀어줘”처럼 간단한 문장으로 말하면 음악, 뉴스, 알람 인터넷 검색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먼일인 줄 알았던 인공지능 컴퓨터가 어느새 일상으로 들어왔습니다.

19면은 미세먼지 속 건강 지키기에 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매년 봄의 길목인 3월이면 미세먼지와 황사가 말썽인데요, 미세먼지와 황사 속에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낮 시간에 30분 이내로 환기하고 물을 수시로 마시면서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야 합니다. 또한 외출 후에는 깨끗이 씻고 보습에 신경써야한다는 내용입니다.

20면과 21면에는 지난 1월 29일 개장한 천안역전시장 은빛행복마트가 소개되었습니다.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실버용품을 갖춘 이곳은 어르신들이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보다 저렴하고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천안역전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조합원들의 출자금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마트나 시장보다 저렴하고 좋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2면에서는 예행계약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자 라는 주제로 여행 취소, 변경 등 여행계약과 관련된 기본적인 법률 관계에 관한 내용이 실려있습니다.

23면은 채용정보로 기업에서 인재를 찾는다는 내용입니다.
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 터에서는 지역 기업을 위한 채용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문의바랍니다.

26면 이달의 추천도서에는 크리스토퍼 헤이즈의 똑똑함의 숭배, 호프 자런의 랩걸, 데이비드 콕스웰의 만만한 노엄 촘스키, 앤드루 보넷의 스피치 세계사가 소개되었습니다.

27면에는 도서관 속 문화산책으로 중앙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신방도서관, 쌍용도서관, 두정도서관, 성거도서관에서 3월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되었습니다.

28면은 영화산책으로 두정도서관, 성거도서관, 신방도서관, 쌍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천안박물관에서 3월에 관람할 수 있는 영화가 소개되었습니다.

29면은 3월 천안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가 실렸는데요. 이호선의 ‘프로 인생을 사는 기술’, 천안시립교향악단 제39회 정기공연, 천안시충남국악관현악단 제76회 정기연주회 ‘입춘대길 건양다경’, 115번째 행복 콘서트 봄이 오는 소리,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전 그림을 봄 2018, 천안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봄학기, 임 동혁 피아노 리사이틀, 스프링 콘서트 2018, 11시 콘서트 클래식산책 피아니스트 박종화가 소개되었습니다.

30면에서 32면은 시민알림터로 무인민원발급 서비스 실시, 2018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인, 구직 만남의 날,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한 병원과의 업무협약, 새로 태어나는 둘째아이 이상 종량제 봉투 무료 지급 등에 대한 다양한 소식이 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35면은 천안의 다양한 관광지와 유적지, 문화재 등을 보다 편안하고 알차게 둘러 볼 수 있는 순환관광! '2018 천안시티투어'에 관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천안시티투어는 3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용가능하며 화,목,토,일 주 4회 운행합니다.

36면에는 전입자와 시민 여러분이 "천안사랑" 소식지를 집에서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는 신청방법이 실렸 는데요, 천안시청 홍보담당관으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