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7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7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7-03-30 조회 2084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017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천안 사랑 소식지 4월호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 사랑 소식지 2017년 4월호입니다.

2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시를 상징하는 능수버들의 이미지가 수록되어있습니다. 기다림을 꽃말로 가진 능수버들은 연중 가장 먼저 잎을 틔우고 가장 늦게 잎을 떨어뜨리는 부지런한 식물입니다.
초록을 안고 뻗어 내린 능수버들처럼 이 봄에도 천안시정은 시민을 향한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3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사랑 소식지 4월호의 주요목차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힘 나는 천안’ 에서는 기획특집으로 첨단위기관리 시스템으로 안전한 천안을 만든다는
소식을
담고 있습니다.

‘흥 나는 천안’ 에서는 4월에 다가올 봄 향기를 위해 천안 북면 벚꽃 거리를 취재했으며,
생생 리포트에서는 300년 역사를 간직한 시장인 아우내 5일장을 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봄맞이 그린 인테리어의 내용을 담은 천안생활백서가 있고, 사이버 명예훼손과
모욕죄 처벌에 관해 내용을 생활 법률에서 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깨나는 천안’에서는 맛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청정목장체험과 병천
아우내 오이농장의 봄맞이, 배움과 채움 코너에선 민원서류 발급받기 3시간의 기록에 대한
소식을 담고 있습니다.
깨나는 옛이야기 코너에서는 박문수와 아우내 장터 설화를 톡톡 건강 상식에서는 봄철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대처법과 보약보다 좋은 제철 음식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신나는 천안’ 에서는 의회 소식, 도솔문화방, 도솔알림방, 옛날 사진관이 담겨 있습니다.

4면부터 9면까지 힘 나는 천안에선 첨단 위기관리 시스템으로 안전한 도시를 만든다는
소식입니다.

천안시는 안정된 생활환경과 인프라를 자랑합니다. 부지불식간에 덮쳐오는 사고와 재해는
피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안전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는 도시는 위험을 컨트롤하며 피해를 최소화하고 더 나아가 사전에 막아 낼 수 있습니다.
안전 도시 천안은 첨단 위기관리 시스템으로 지킬 수 있습니다.

천안시는 범죄예방디자인 사업과 더불어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추진 중입니다. 지난해에는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전기와 가스 등 재난책임기관 실무자들이 두루 참여하여 중장기 종합안전네트워크를 수립했습니다. 또한, 재난 안전 체험관 등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교육과 재난 인식 개선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천안시의 도시 안전 정책들은 철저한 예방과 시스템 구축 그리고 교육 사업에 이르기까지 전 방위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천안시는 범죄예방디자인 사업과 더불어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추진 중입니다. 지난해에는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전기와 가스 등 재난책임기관 실무자들이 두루 참여하여 중장기 종합안전네트워크를 수립했습니다. 또한, 재난 안전 체험관 등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교육과 재난 인식 개선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천안시의 도시 안전 정책들은 철저한 예방과 시스템 구축 그리고 교육 사업에 이르기까지 전 방위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10페이지에서 15페이지는 ‘흥 나는 천안’ 코너입니다.

10면과 11면에서는 ‘꽃 따라 물 따라 걸어요. 이 길’을 이라는 주제로 천안 북면 위례
벚꽃 축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천안 북면 위례 벚꽃 축제는 4월 8일~9일까지 열립니다.
연춘리에서 운용리까지 15km에 이르는 북면 일원 벚꽃 거리가 축제의 무대입니다.

12면과 13면에선 맛과 흥이 가득한 5일장, 병천 장날 백배 즐기기라는 주제로 아우내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14면은 봄맞이 그린 인테리어 해 볼까요? 라는 주제를 갖고 있는데요.
봄을 맞이하며 초록이 오르는 나무들을 가지고 실내 분위기도 바꾸고 건강을 얻는
일석이조 인테리어입니다.

15면엔 생각 없이 쓴 한 줄, 처벌받을 수 있어요! 라는 주제로 사이버 명예훼손과 모욕죄 등에 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16페이지부터 25페이지까지 깨나는 천안 코너입니다.

16면과 17면에는 천안을 깨우다로 치즈 체험 투어 재개한 ‘효덕목장’에 가다는 주제를 갖고 있는데요.
올해 천안 도솔투어 ‘문화예술과 치즈 체험’ 코스에 포함된 체험농장인 효덕족장은 목장형 자연 치즈 콘테스트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경력이 있는 선도 목장입니다. 이 투어는 4월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이 되며 천안역 동부광장에서 10시에 출발한다고 하니 체험문의는 천안시 관광안내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18~19면은 천안을 깨우다로 병천 아우내 오이농장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병천 아우내 오이는 천안시의 지역 특산품목인데요. ‘하늘 그린’이라는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출하되는 이 오이들은 자동형상 선별기, 자동 소포장 선별기 등 고품질 안전 농산물 출하 기반시설을 거쳐 최상의 품질도 소비자를 만나게 됩니다.

20~21면은 배움과 채움으로 간편한 민원서류 발급방법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직접 찾아오시는 것보다 인터넷 민원 24에 접속하셔서 신청 민원을 검색해 공인인증을 거쳐 출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시 발급이 가능하며 인터넷 외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22~23면은 깨나는 옛이야기로 박문수와 아우내장터 설화에 대한 이야긴데요.
민족의 역사를 익힐 때 꼭 한 번은 마주하게 되는 아우내장터 형성에는 조선 시대 감찰관이었던 박문수 어사와 얽힌 설화가 전해집니다.

24면은 건강 상식으로 봄철 건강 위협하는 미세먼지 대처법입니다.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로 오래 노출되면 호흡기, 피부, 심혈관계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매일 발표되는 미세먼지 농도를 살피고 외출을 해야 합니다. 외출 시에는 반드시 모자,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수시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5면은 건강 상식으로 보약보다 좋은 제철 음식에 대한 이야긴데요.
봄 햇살 아래 나른해지는 4월에는 봄철 피로 증후군, 춘곤증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춘곤증은 체조 등의 간단한 신체활동과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 섭취로 물리칠 수 있다고 합니다. 냉이, 달래와 같은 제철 음식은 비타민, 칼슘, 등이 포함되어 춘곤증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6면은 신나는 천안 의회 소식으로 ‘18세 선거권’ 정책포럼,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을
위한 국회 포럼, 전국최초 결산검사위원 공개모집, 초등학생 대상 모의의회 운영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27면은 신나는 천안 도솔 문화 방으로 조던 엘렌 버그가 쓴 ‘틀리지 않는 법’,
박웅현이 쓴 ‘책은 도끼다’, 대니얼 카너먼이 쓴 ‘생각에 관한 생각’, 니코스 카잔차키스가
쓴 ‘그리스인 조르바라’는 제목의 책들과
28면엔 도서관마다 새롭게 하게 될 강좌들의 소식이 실려 있습니다.

29면엔 영화 산책으로 신방도서관, 쌍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성거도서관, 두정도서관, 천안박물관, 인디플러스 천안에서 다양한 영화들이 상영될 예정입니다.

30면엔 신나는 천안 도솔 문화 방으로 2017 삼거리 토요상설무대, 한일 슈퍼 재즈 콘서트, 윤동주 ‘달을 쏘다’, KBS 교향악단 초청공연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31면은 채용정보로 ㈜합성솔루션, ㈜선진이엔지, ㈜하나플라텍, 기린피엔에이, ㈜지티에스글로벌, ㈜글로벌기전, 농업회사법인 엉클스, 현대휀스개발㈜에서 인재들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일자리 종합지원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32면에서 35면은 시민 알림 터인데요.
4월 12일은 천안시의회 의원 보궐선거일, 공유토지 분할에 관한 특례법 시행,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무지개 요리교실, 2017년 취학아동 예방접종 안내 등 다양한 알림이 나와 있습니다.

36면엔 천안 사랑을 읽고 느낀 점이나 천안시에 살면서 겪고 생각한 이야기들, 생활 속에서 생긴 다양한 에피소드, 그리고 가족, 친구에게 미처 전하지 못한 마음을 적어드리고 있습니다.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은 천안 사랑에 동봉된 엽서에 담아 보내주세요. 천안 사랑이 메신저가 되어 여러분의 마음을 대신 전해드리겠습니다.

38면엔 옛날 사진관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 공간,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공간을 주제로 다루고 있습니다.

39면은 천안시청 홍보 간에서 시청사 견학프로그램의 목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해 인형극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인형극은 트릭아트 홀에서 진행이 되니 예약은 천안시청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40면은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을 천안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열리게 되며 조별리그와 16강전 8강전이 열리게 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상 읽어주는 천안 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