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7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7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7-03-02 조회 1919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017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7년 3월호입니다.

2면에는 천안을 비롯한 12개 시군이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을 실현시키기 위한 홍보문구가 실렸습니다.

3면의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사랑 소식지 3월호의 주요 목차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힘나는 천안>에는 기획특집 ‘미래교육도시 천안을 읽다’, <흥나는 천안>에는 3.1 만세운동의 발자취와 새로운 천안시티투어 ‘도솔투어’, 천안예술의전당 미술관에서 진행되는 <그림을, 봄Ⅱ>, 새 학기 준비를 위한 조언, 대포통장에 관한 법률 상식이 소개되었습니다. <깨나는 천안>에는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사업, 태극기 이야기, 천안의 목주 효녀, 알레르기 질환 상식이 실려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나는 천안>에는 의회소식, 도솔문화방, 도솔알림방, 옛날 사진관, 독자이야기가 소개되었습니다.

4면부터 9면까지 기획특집으로 구성된 명품교육도시 천안에 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더 나은 교육을 위해 비싼 사교육비를 치르는 것이 아닌, 시에서 운영하는 방과후 학교, 공동육아나눔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해 교육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원하는 사람 누구나 도서관과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대학 등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10면부터 11면은 3.1 만세운동의 역사를 따라 독립기념관, 유관순 열사 유적지, 아우내장터를 소개하는 글이 실렸습니다. 3월에는 그들의 발자취를 되짚으며 함께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12면부터 13면은 ‘도솔투어’로 새롭게 태어난 천안시티투어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운행 기간은 3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화, 목, 토, 일 주 4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천안시민을 비롯한 많은 관광객의 이용 바랍니다.

14면부터 15면은 천안예술의전당 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시 <그림을, 봄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신작 소장품 42점을 만나볼 기회로 전시 기간은 2월 10일부터 3월 26일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16면은 아이들의 새 학기 준비를 위한 조언이 실려 있습니다. 방학으로 인해 흐트러져있던 생활습관을 바로 잡고, 걱정 어린 질문보다는 칭찬과 격려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17면은 대포통장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책에 관한 내용이 실렸습니다. 대포통장은 명의와 실사용자가 다른 통장으로 금융실명제 위반에 해당하며, 최근에는 탈세 등 금융사기에 악용되고 있습니다. 2015년 이후에는 예금주도 처벌을 받는다고 하니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합니다.

18면부터 21면은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사업의 필요성에 관한 내용이 실렸습니다. 충청남도 서산에서 경상북도 울진까지, 한반도의 동서를 잇는 중부권의 새로운 대동맥을 확보함으로써, 중소도시의 발전을 기반으로 한 대한민국의 균형발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22면부터 23면은 태극기의 역사와 여러 모습의 태극기, 태극기 게양하는 날 등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태극기 이야기’가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삼일절에는 태극기를 게양하고 독립운동과 나라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24면은 천안의 목주가와 목주 효녀 설화에 관한 이야기가 실렸습니다. 천안시는 효녀가 불렀던 ‘사모곡’을 길이 보존하기 위해 독립기념관 입구에 ‘목주가’ 노래비를 세워 효녀의 효성을 기리고 있습니다.

25면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상식과 예방을 소개하였습니다. 외출 시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평소 균형 잡힌 식사와 운동을 하며 적절한 수면을 취해 면역력을 키워두는 것이 좋은 대처법이라고 합니다.

26면부터 27면은 제199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운영에 대한 소식이 실렸습니다. 이를 통해 ‘지방분권형 헌법 개헌 건의문’, ‘가축전염병 안정망 구축을 위한 매뉴얼 재검토 및 국비지원 확대 건의문’, '조세특례제한법 재개정 촉구 결의문‘이 채택되었습니다.

28면부터 31면까지의 도솔문화방은 이달의 추천도서, 도서관 속 문화산책, 영화산책, 문화행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달의 추천도서로 기시미 이치로의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박홍순의 ‘다시 시작하는 독서’, 오쿠다 히데오의 ‘무코다 이발소’, 이임숙의 ‘엄마의 말 공부’가 선정되었습니다.
문화행사로는 KBS전국노래자랑 천안시 편 예비심사 참가신청 안내, 103번째 행복콘서트-최현경의 크레파스 ‘행복’, 스타강사 김창옥의 ‘유쾌한 소통의 법칙’, 천안시립교향악단 제35회 정기공연 ‘불멸의 교향곡 시리즈1’, 유키 구라모토 내한공연 ‘봄날의 꿈’, 천안시청 축구단/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홈 개막전 안내가 실렸습니다.

32면은 채용공고입니다. 미가폴리텍(주)에서 전기공사기술자 1명, 석인건설에서 건축시공기술자 1명, 금빛재가 재가장기요양기관에서 간호조무사 1명, 브이엠케이에서 기계 및 금속 캐드원 2명, ㈜두합에서 광고디자이너 1명, 에스엔팩(주)에서 제조 관련 단순종사원 5명을 모집합니다.

33면부터 36면의 시민알림터는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3월 17일까지 환경개선부담금을 한 번에 납부하면 10% 할인, 환경개선부담금 인터넷·고지서·가상계좌로 납부 가능, 다둥이 어머니와 어르신 치아 스케일링 및 불소 도포, ‘천안아산복합문화정보센터’ 신규 명칭 공모전, 취업능력 향상 프로그램 ‘행복오름 운영’, 2017년 취약계층 의료지원사업, 백석·신방·부성지구 행복주택 입주 등이 있습니다.

37면은 천안삼거리의 옛 모습과 현재 모습의 사진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38면은 천안사랑 소식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과 십자말풀이가 실려 있습니다.
39면은 마을갈등조정 신청 사례의 예시가 실렸습니다.

40면은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소개로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