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7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7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7-02-01 조회 1836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017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겉표지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7년 2월호입니다.

2면 주요 내용입니다.
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코리아 2017 경기 일정이 실려 있습니다. 대회 기간은 2017년5월20일부터 6월11일까지 23일간 개최됩니다.
천안경기 일정은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총 9경기가 열리며, 조별리그 5월22일, 25일, 27일 각각 2경기가 진행됩니다.
이어 16강전은 5월30일, 6월1일, 8강전은 6월5일 개최됩니다.


3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사랑소식지 2월호의 주요목차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천안 이야기>에는 월간스페셜 ‘정월대보름’, <소식 알리미>에는 ‘소식마당’으로 2017년 이렇게 달라집니다. ‘문화마당’에 천안시청 홍보관이 실렸습니다.
<정보 나누미>코너에는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소개가, <소통 꾸러미> 코너로 미나릿길 골목 벽화마을 등이 소개되었습니다.


4면부터 9면까지 천안이야기 코너입니다.
천안이야기는 ‘월간스페셜’, ‘명품 향토기업’, ‘앞서가는 천안’, ‘우리동네 구석구석’의 세부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월간스페셜’은 정월대보름에 관련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요;. 부럼깨고 더위 팔며 하루를 시작하는 정월대보름은 세시풍속 및 놀이, 금기사항, 오곡밥에 담긴 선조들의 지혜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올 정월대보름엔 어떤 소원을 빌어 볼까요?


6면‘명품 향토기업은’ 13억 매출을 이룩한 천안 명품 향토기업 ‘뚜쥬루과자점’이 소개되었습니다. 동네 빵집 성공 신화를 쓰고 있는 ‘뚜쥬루과자점’을 응원합니다.

7면 ‘앞서가는 천안’에는 천안시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 100만 시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천안시 인구가 2016년 기준 63만5783명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8~9면 ‘우리동네 구석구석’은 65만 천안시민 휴식, 소통공간인 ‘도솔과장’이 소개되었습니다.
또한 ‘꽃과 솔향기 가득’한 태학산 오토캠핑장이 지면을 채웠는데요.
‘도솔광장’은 6만1507㎡ 규모에 야외공연장, 체육시설, 잔디광장 등이 조성됐으며 ‘태학산 오토캠핑장’은 오는 6월경에 있을 정식 개장까지 무료로 운영, 캠퍼들에게 희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10~13 정보나누미

정보나누미 코너 주요 내용은 ‘천안에서 알려요’- 천안시 시민문화회관,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소개되었습니다.
‘건강한 생활’에는 소아 사시, 조기발견과 조기수술이 필수라는 내용이, ‘똑똑한 생활’에는 법률상실-최저임금법 생활정보-금연 행동수칙이 실렸습니다.

10~11면 천안에서 알려요-천안시 시민문화여성회관, 건강가정지원센터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여유시간이 남는다면, 무엇인가 배워보고 싶다면, 공연을 할 예정이라면, 우리 아이에게 체험교육을 시켜주고 싶다면 시민문화여성회관의 문을 두드려보세요.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시민들 가까이에서 건강한 가정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다양한 도움을 주기 위해 항상 준비하고 있는 기관이랍니다.

12면 건강한 생활-소아사시, 조기발견과 조기수술이 필수입니다.

사시는 종류가 다양하고 인구의 4~5%에서 발생할 정도로 드물지 않다고 합니다.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아직 명화하게 밝혀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시는 조기진단과 조기치료로 충분히 교정이 가능한데요. 의심되면 즉시 안과를 찾아 검사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13면 똑똑한 생활 법률상식-최저임금법, 생활정보-금연 행동수칙

사용자가 최저임금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을 받게 될까요?
최저임금법 제28조 제6조 제1항 또는 제2항을 위반하여 최저임금액보다 적은 임금을 지급하거나 최저임금을 이유로 종전의 임금을 낮춘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도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가장 많이 하는 결심 중 하나가 금연입니다. 그러나 담배를 끊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죠. 생활정보에는 금연 행동수칙이 소개되었습니다. 올해는 꼭 금연에 성공하세요.


14면~23면 소식알리미 코너에는 소식마당이 다양한 주제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주요내용으로는 시정소식으로 2017 상반기 시민문화여성회관 수강생모집, 천안도시농부학교 수강생 모집, 2017녀도 건강검진 암검진 안내, 노후 경유차 교체 시 취득세 최대 100만 원 감면, 2016년 기준 사업체 조사 실시, 2017년 주민등록 일제정리 추진,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기업맞춤형 취업연계 무료교육생 모집, 제6기 천안시민대학 교육생 모집,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전 안내 등이 소개되었습니다.
또한 자동차사고 피해가족 지원 안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신청안내 등이 실렸습니다.


18~19면 소식마당-의회소식으로 제198회 정례회 운영, 2017년도 회기 운영계획, 무료급식 자원봉사자 참여, 천안인의 상 참배와 시청사 격무근로자 격려로 새해를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양계농가와 지역경제를 위한 ‘닭번개’, 천안시의회 최초 사회복지직 직원을 배치했다는 소식입니다.

20면 소식마당-2월 채용정보입니다.
(주)사조화인코리아 천안부화장 동물사육사 6명 모집, 조은벗세무회계사 회계사무원 2명, 호성산업 검사원 1명, (주)SMT 금속가공기계조작원 2명 모집, (유)번영스틸 철골공 10명, (주)피플씨앤에스 사무보조원 1명, (주)하이셈테크놀로지 범용밀링기조작원 1명, 세한비지네스폼(주) 물류사원 1명을 각각 모집합니다.

22~23면 소식마당-2017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신용카드 소득공제 2년 연장, 노후 경유차 교체시 세금 최대 143만 원 감면, 출산전후휴가 급여 월 최대 150만 원으로 인상 등
정유년 새해 달라지는 제도들 중 시민들의 실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것들을 중심으로 정리됐습니다.


24~25면 문화마당에는 이달의 추천도서 ‘구십 평생 내가 배운 것들’, ‘모으지 않는 연습’, ‘언어의 온도’가 소개되었습니다.
도서관 속 문화산책은 시립도서관별 운영 프로그램이 소개되었으며 문화행사로 ‘문화가 있는 날 102번째 행복 콘서트 발렌타인 콘서트 Love Is',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작품전 그림을, 봄 II',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이 실렸습니다.

26면 소식알리미-문화마당- 영화산책으로 두정도서관, 신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쌍용도서관, 인디플러스 천안 2월 개봉예정작이 소개되었습니다.

27면 소식알리미-천안시청 홍보관이 소개되었습니다.
천안시청에 역사인물부터 이색여행, 천안 이야기 등 천안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이색공간이 조성돼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천안시청 홍보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28면~34면 소통꾸러미 코너로 꾸꾸가 소개해요-천안시 차량등록사업소, 천안꾸러미-단국대 의전단 동아리 ‘단두리’, 2017년 천안 부동산시장 전망이 실렸습니다.
또한 우리 이웃 이야기-술은 음식이고 전통주는 우리의 문화입니다‘, 소통마당-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되어 천안 미나릿길 골목 벽화마을을 거닐다, 소통마당-천안사랑 십자말풀이, 독자목소리, 천안 12경을 채색해 천안을 알아보아요 등이 담겨있습니다.

28~29면에 소개된 천안시 차량등록사업소는 회식하자는 말도 못 꺼낼 만큼 온종일 격무에 시달리는 부서라고 하는데요.
공무원들 사이에서는 민원인 상대가 많은 부서에 근무하는 것을 가장 힘들게 여기는 경우가 많답니다. 특별한 사건사고 없어도 일상이 격무부서인 대표적인 곳입니다. 참고로 2016년 자동차 등록대수가 28만6786대라고 하네요.

30면 천안꾸러미-단국대 의전단 동아리 ‘단두리’소개입니다.
단국대학교 동아리 단두리는 의전활동을 위해 모인 ‘의전단 동아리’입니다. 의전이란 외교적 성격으로 각종 공식행사에서 VIP 및 초청인사에게 최고의 예우를 갖추어 모시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행사 안내를 수행하는 일을 말합니다.

31면 주택 및 상가시장, 토지시장, 기타시장으로 2017년 천안 부동산시장 전망이 소개되었습니다.

32면 우리이웃 이야기에서는 천안전통주연구소 김근웅 소장을 만났습니다. 김근웅 소장은 횃불낭자주, 도솔비주, 천흥춘 등의 전통주를 연구 개발했다고 합니다.


33면 소통마당-천안 미나릿길 골목 벽화마을 이야기입니다.
어린 시절 아이들이 공놀이를 하고 고무줄놀이를 하던 추억의 골목길, 해질 때까지 골목에서 놀아 엄마가 불러야 집으로 돌아가던 그 시절이 떠오른 골목길입니다. 어린왕자, 둘리 등 만화 캐릭터도 있어 아이들이 봐도 좋아할 만한 벽화도 있는 곳, 어린 시절 국어책에서 봤을법한 그림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되어 천안 미나릿길 골목 벽화 마을을 거닐어 보는건 어떨까요?


36면에는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울진에서 일출!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점심! 서산 갯마을에서 낙조를! 서해에서 동해까지 2시간이면 이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이상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