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6년 1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6년 1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6-11-30 조회 2108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6년 12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2016년 12월호 간단 요약

1. 겉표지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2월호입니다.

2.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2면 주요 내용입니다.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대회의 천안 일정, 입장권 가격과 구입방법을 알려드리는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천안시민 분들 모두 오셔서 함께 미래의 축구스타의 탄생을 지켜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Contents (목차) 2016. 12월

3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이야기>에는 월간 스페셜과 우리동네 구석구석, <정보 나누미>에는 ‘천안에서 알려요’, ‘건강한 생활’, ‘똑똑한 생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식 알리미>에는 ‘소식마당’, ‘문화마당’ 코너로 <소통 담벼락>에는 ‘꾸꾸가 소개해요’, ‘천안 꾸러미’, ‘우리 이웃 이야기’, ’소통마당‘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5. 천안이야기 > 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

4면부터 5면까지 월간스페셜코너로 겨울의 문턱에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는 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연탄나눔, 사랑의 집짓기, 푸드뱅크와 푸드 마켓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이웃을 도운 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처럼, 시민 여러분도 이 겨울에 따뜻한 온정을 나눠보세요. 또한 매년 겨울마다 찾아오는 빨간 구세군 자선냄비에 대한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6. 천안이야기 > 천안시 복지재단

6면에 주요 내용입니다. 취약계층의 버팀목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천안시 복지재단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맞춤형 통합 복지체계를 구축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는 복지재단을 함께 만나보세요.

7. 천안이야기 >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7면에서는 12월 한 달간 천안 명동거리를 화려한 빛으로 물들일 제1회 천안 크리스마스 축제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시민 여러분들 모두 함께 나와서 아름다운 트리를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8~9. 천안이야기 > 담헌한마당

8면에서 9면 주요내용입니다. 21세기에 홍대용의 실학정신을 되돌아보기 위해 열렸던 ‘담헌 한마당’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천안의 대표적인 역사인물인 실학자 담헌 홍대용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재조명하는 자리로 열렸던 ‘담헌 한마당’에서의 발표되고 토론된 다양한 의견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10. 천안이야기 > 우리동네 구석구석 > 신부문화공원

10면에서는 ‘담배공원’이라 불리며 청년들의 일탈장소로 불려왔던 신부문화공원이 진정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진행된 다양한 노력들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지난 8일 금연공원으로 지정되어 지속적인 금연캠페인을 진행하며,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해 문화공원으로 변해가고 있는 신부문화공원을 기대해 주세요.



11. 정보나누미 > 천안에서 알려요 > 국외배낭연수

11면에서는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지난 10월 유럽선진국들의 배낭연수를 다녀온 공무원 5명의 경험을 토대로 한 천안시 행정역량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견들을 소개합니다.



12. 정보나누미 > 천안에서 알려요 > 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성료

12면 주요내용입니다. 최첨한 ICT가 농업과 만나, 최근 농업기계 동향과 첨단농업기계의 새로운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6 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성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13. 정보나누미 > 천안에서 알려요 > 마을갈등조정자제도

13면 주요내용입니다. 마을 생활 갈등을 ‘주민 스스로 풀어간다’는 의지로 천안시가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주민자치형 마을갈등조정자제도를 소개합니다.



14~15. 정보나누미 > 천안에서 알려요 >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14면과 15면에서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방향을 찾아가는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소개합니다. 자력기반이 없어 공공의 지원이 필요한 쇠퇴지역을 대상으로 사회, 경제, 문화 등 종합적 기능개선 및 활성화를 통해 거주자 중심으로 지역을 활성화시키는 도시재생을 진행하는 도시재생센터를 함께 만나보시죠.






16. 정보나누미 > 건강한 생활

16면 ‘건강한 생활’에서는 발열에 의한 응급상황에 대한 인식을 통해, 발열과 해열제 등에 대한 건강지식을 알려드립니다.



17. 정보나누미 > 똑똑한 생활

17면 ‘똑똑한 생활’에서의 법률상식으로 상속포기와 한정승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며, 생활정보에서는 겨울철 한파대비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18~20.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시정소식

18면에서 20면까지 ‘시정소식’에 대한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아산복합문화정보센터 조성사업 기공식
?2017년 동절기 시민문화여성회관 수강생 모집
?2016 아트큐브 페스타
?아이좋아 아빠좋아 교실운영 ‘아빠와 함께 목공예품(발받침대) 만들기’
?동절기 야간민원실 운영시간 단축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자원봉사자 모집
?김장철 쓰레기 줄이는 방법
?소나무 재선충병 확산 방제
?2016년 페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신방동 우체국 개국
?천안역 철도직무 및 소방안전 체험 교육여행
?폐의약품에 관한 약국과 보건소 수거 및 폐기 대행
?기초연금 신청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사랑소식지 12월호 18면과 19면, 20면을 참고하세요


21.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채용정보

21면 ‘12월 채용정보’ 주요 내용입니다.
㈜대성이엔지, ㈜제이엔에이치컴퍼니, ㈜에스엠아이, 씨엘에스(주), 글로라이프, 트래블앤쿡 쌍용점에서 인재를 모집합니다.
그리고 천안고용센터의 12월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사랑’ 소식지 21면을 참고하세요.



22~23.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의회소식

22면에서 23면 의회소식 란입니다. 제197회 임시회 폐회에 관해 상임위원회별 안건심사결과, 녹색도시연구모임의 서울 녹색도시 현장 비교 견학,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사업의 의회공동협력체 구성, 불당초등학교 천안시의회 체험학습, 몽골궁도협회 천안시의회 방문, 천안시 상이군경 대상 강의, 김시민 장군 유허지 국가사적지 지정 추진 건의문 채택과 엄소영 의원, 박남주 의원, 노희준 의원, 이동담 의원의 5분 발언이 실려있습니다.




24.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이달의 추천도서

24면 이달의 추천도서 주요 내용입니다.
이달의 추천도서 첫 번째는 이동귀 저자의 ‘서른이면 달라질 줄 알았다’입니다. 이 책은 일상적인 인간관계 속에서 상처받기 쉬운 섬세한 사람들이 스스로를 잃지 않기 위해 필요한 마음 가짐을 알려주는 책으로, 삶과 나를 지키며 용기를 주는 책입니다.
두 번째 책은 엔젤라 더크워스의 ‘그릿’입니다. ‘그릿’이란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끝까지 해내는 힘이며, 어려움과 역경이 있더라도 그 목표를 향해 오랫동안 꾸준히 정진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 책은 그런 그릿을 기르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합니다.
마지막 책은 김창옥 저자의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입니다.이 책의 저자는 삶의 작은 변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험과 방법을 제안하며, 내 삶을 건강하게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책입니다.




25.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문화행사

25면 주요 내용입니다. 12월의 문화행사 소개 코너입니다.
? 천안시립교향악단 제34회 정기 연주회 ‘브람스 교향곡 시리즈 Ⅳ
? 천안시립예술단 2016송년기획공연 ‘송년 대합창’
? 특별기획 100번째 행복콘서트 ‘디스코 파티 나잇’
? 천안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맥키스오페라 뻔뻔(Fun Fun)한 클래식
? 뮤지컬 ‘빨래’
? 국립발레단 호두까기 인형
? 충남여류작가전시회 ‘꽃을 피워라’
? 윈터재즈페스타
? 체코소년합창단 보니푸에리
? KBS 교향악단 ‘합창교향곡’
에 대한 소식이 실려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사랑 소식지 25면 문화행사 면을 참고하세요.


26.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도서관 속 문화산책

26면 ‘도서관 속 문화산책’코너입니다.중앙 도서관, 아우내 도서관, 신방 도서관, 쌍용 도서관, 두정 도서관, 성거도서관, 도솔도서관에서 동화구연, 원어민 일본어교실, 힐링음악회, 독서 인문학당, 책 읽어주는 도서관, 시네마 브런치,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등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26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7.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영화산책

27면 영화산책 코너입니다.두정도서관, 신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쌍용도서관에서 영화를 상영합니다.
또한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인디플러스 천안’의 상영일정이 나와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7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8~29. 소통 꾸러미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8면에서 29면 ‘꾸꾸가 소개해요’ 주요 내용입니다. 고민있는 청소년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는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소개합니다. 가족과 친구 등 주위에 털어놓기 곤란한 고민을 가진 청소년이라면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 센터에 문을 두드려 보시기 바랍니다.

30~31. 소통 꾸러미 > 천안꾸러미 > 도로명주소

30면에서 31면 ‘천안꾸러미’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시의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한 특별한 노력과 함께, 도로명주소의 장점 등을 시민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도로명주소 생활화에 함께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려요.


32. 소통 꾸러미 > 우리 이웃 이야기

32면 주요 내용입니다. 우리 이웃이야기에서는 미니카 마니아들의 놀이터인 ‘장남감 병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어른도 아이도, 가족 모두가 함께 와서 즐기기 좋은 ‘장난감 병정’에 찾아가보시는건 어떨까요?


33. 소통 꾸러미 > 소통마당 > 천안 행복콜택시

33면 주요 내용입니다. 콜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천안행복콜택시를 소개해드리며, 이용방법을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사랑소식지 12월호 33면을 참고해주세요.



34. 소통 꾸러미 > 소통마당

34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사랑 십자말풀이와 독자목소리가 실려있습니다. 시민 분들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합니다.



35.

35면에는 대한민국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에너지바우처 신청 포스터가 실려있습니다.

36.

36면에는 불법 주정차 단속 휴대폰 문자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상세한 방법이 실려있으니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끝. (다시 첫 페이지)

이상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