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2024 천안 K-컬처박람회 5. 22(수) ~ 26(일), 독립기념관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6년 9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6년 9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6-08-31 조회 1715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9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20169월호 간단 요약

1. 겉표지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9월호입니다.

2. 인사

2면 주요 내용입니다. 2016 천안 흥타령 춤축제 관련 소식입니다. 주요 행사 일정과 장소를 알려드립니다. 세계적인 춤 축제인 흥타령 축제에 모두가 함께 참여해서 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Contents (목차) 2016. 9

3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이야기>에는 월간스페셜과 우리동네 구석구석, <정보 나누미>에는 천안시에서 알려요’, ‘건강한 생활’, ‘똑똑한 생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식 알리미>에는 소식마당’, ‘문화마당코너로 <소통 담벼락>에는 꾸꾸가 소개해요’, ‘천안 꾸러미’, ‘우리 이웃 이야기’, ’소통마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5. 월간스페셜 > 추석 장보기 요령

4면부터 5면까지 월간스페셜 코너로 추석 장보기 요령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습니다. 차례상 장보기 팁과 전통시장 이용법, 그리고 천안시 전통시장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셔서 올 추석에는 더 알찬 차례상을 차리시기 바랍니다.

6~7. 월간스페셜 > 천안거봉포도

6면에서 7면 주요 내용입니다. 제철에 즐기면 더욱더 맛있는 천안거봉포도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거봉포도의 특징과 앞으로 발전해나갈 거봉포도산업과 함께, 93일에 있을 2016 입장거봉포도축제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모두가 함께 참여하셔서 맛있는 거봉포도도 맛보고, 즐거운 축제장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8~9. 월간스페셜 > 로컬푸드의매력

8면과 9면에서는 우리 지역내 신선한 농산물인 로컬푸드의 매력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천안시에서 운영하는 로컬푸드직매장과 직거래 장터 등 로컬푸드를 구매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해서도 나와있습니다. 오늘 저녁에는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농축수산물을 활용해 건강만점 저녁을 차려보시면 어떨까요?

10~11. 천안이야기 > 우리동네 구석구석 > 1.5.30 야간건강운동

10면에서 11면 주요내용입니다. 1.5.30(일오삼공) 야간건강운동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야간건강운동에 대한 설명과 장소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나와있으니, 함께 참여해서 건강도 지키고 이웃과 소통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12. 정보나누미 > 천안시에서 알려요 > 천안평택 간 고속도로

12천안시에서 알려요주요내용입니다. 천안시와 평택시를 잇는 민자고속도로 건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019년 착공해 2023년 목표를 삼고 있데요. 천안-평택간 고속도로가 건설되면 천안은 사통발달의 교통중심도시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13. 정보나누미 > 천안시에서 알려요 > 금연지원프로그램

13면 주요내용입니다. 천안시에서 지원하는 각종 금연지원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금연을 목표로 하고 계시다면 참고하셔서, 꼭 금연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14~15. 정보나누미 > 천안시에서 알려요 > 불법 광고물

14면에서 15면 주요내용입니다. 천안시에서 한창인 불법 광고물과의 사투에 대한 내용입니다. 시민 여러분도 불법광고물 제거에 함께하셔서 깔끔하고 말끔한 거리를 만드는데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6. 정보나누미 > 건강한 생활

16건강한 생활주요 내용입니다. 이번 건강한 생활에서는 냄새를 못 맡는 무 후각증의 효과적인 치료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7. 정보나누미 > 똑똑한 생활

17똑똑한 생활에서는 낙뢰 국민행동요령에 대한 정보가 실려있으며, 그와 함께 2016년 천안맛집으로 지정된 식당들에 대한 정보가 실려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사랑소식지 9월호와 시청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18~20.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시정소식

18면에서 20면까지 시정소식에 대한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시 맑은물 사업소의 수돗물 관련 정보

4기 시민안전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9월 재산세로 주택, 토지 납부관련 정보

2016 충남사회조사 실시

2016년 페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가정폭력관련 정보

2회 천안시장애인체육대회 개최

8회 천안시 평생학습축제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 9월 교육

16기 박물관교실 수강생 모집

16기 역사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내 가족 건강을 위협하는 부정 불량식품 관련 정보

12회 천안시사회복지축제

9월 하반기 환경개선부담금납부의 달

보이스피싱 관련 정보

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21.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채용정보

21‘9월 채용정보주요 내용입니다.

우성기업, 현신단자, 하나레이저테크(), 호반건설주택, 에이치씨씨에서 인재를 모집합니다.

2016 아산천안 일자리 박람회 개최 소식과

2016년 천안시 중장년 리스타트 프로그램 안내가 실려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사랑소식지 21면을 참고하세요.

22~23.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의회소식

22면에서 23면 의회소식 란입니다. 195회 임시회 폐회에 관련하여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 결과와 김연응 의원과 김은나 의원의 5분 발언이 실려있으며, 천안시 생활임금조례 정착을 위한 토론회, 천안시 의장단의 민생 현장방문, 천안시 농업경영인과 간담회, 천안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과의 간담회, 그리고 의회방청 안내와 의회 홍보관 운영 안내에 대해서 실려있습니다.

24.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이달의 추천도서

24면 주요 내용입니다.

이달의 추천도서는 첫 번째는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입니다. 우리 역사에 대해 쉽고 재밌게 알려주는 책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한국사의 핫이슈를 폭넓게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 책은 이어령 저자의 딸에게 보애는 굿나잇 키스입니다. 이 책은 세상의 모든 딸들과 딸을 가진 아버지들에게,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모든 이들에게 이 시대의 대표지성인 이어령 작가가 보내는 위안과 희망의 메시지입니다.

마지막 책은 도미니크 로로의 심플한 정리법입니다. 이 책은 진정한 정리와 비움을 통해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더 나은 삶의 질과 더 큰 여유, 새로운 자유를 느끼게 될것이라고 말하며 심플한 정리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입니다.

25.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문화행사

25면 주요 내용입니다. 9월의 문화행사 소개 코너입니다.

2025 도시미래플랜 선포기념 ‘Music in Cheonan’(뮤직 인 천안)

1회 천안국제재즈스트리트, 돗자리콘서트 소리가 있는 풍경
9월 도솔아카데미 방송인 오셩실의 나의 인생 나의 꿈

문화야 놀자! 97번째 행복 콘서트 가을 맞이 국악 한마당

천안예술의전당 개관 4주년 아리랑

러브레터주현미 with 신관웅 빅밴드

11시 콘서트 클래식 산책 쳄발리스트 김희정

문화예술아카데미 가을학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미술관에서 놀자

에 대한 소식이 실려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사랑 소식지 25면 문화행사 면을 참고하세요.

26.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영화산책

9월의 영화산책 소식입니다. 두정도서관, 성거도서관, 신방도서관, 쌍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 천안박물관에서 영화를 상영합니다.

그리고 2016 천안여성영화제에 대한 소식이 함께 실려있습니다.

27.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도서관 속 문화산책

27도서관 속 문화산책코너의 주요 내용입니다.
중앙 도서관, 아우내 도서관, 신방 도서관, 쌍용 도서관, 두정 도서관, 성거도서관에서 인문학 콘서트, 동화구연, 한뼘미술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책 읽어주는 도서관 등 등 9월달의 다채로운 문화 관련 프로그램이 담겨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7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8~29. 소통 꾸러미 > 꾸꾸가 소개해요

28면에서 29꾸꾸가 소개해요주요 내용입니다. 치안유지와 범죄예방으로 시민안전의 파수꾼역할을 하는 천안·아산 시민안전 통합관제센터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30. 소통 꾸러미 > 천안꾸러미

30천안꾸러미주요 내용입니다. 청소년 카페 카친 1318’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개소 1주년을 맞은 카친 1318’은 청소년을 위한 소통공간으로 우리 지역 꿈나무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는 곳입니다.

31. 소통 꾸러미 > 우리 이웃이야기

31면 주요내용입니다. 소통 꾸러미, 우리 이웃 이야기에서는 맛과 신용을 지키며 4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삼대기름집 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32. 소통 꾸러미 > 소통마당

32면 주요 내용입니다. 도심 속 옥상의 재발견인 옥상텃밭에 대한 시민리포터 황인아 씨의 글이 실려있습니다.

33. 소통 꾸러미 > 소통마당

33면 주요 내용입니다. 독자목소리와 천안12대한 짧은 카툰이 실려있습니다. 시민 분들의 소중한 목소리 감사합니다.

34. 소통 꾸러미 > 소통마당

34면 주요 내용입니다. 추석 차례상 팁과 천안사랑 십자말풀이가 실려있습니다.

35. 독자엽서

35면에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보낼 수 있는 엽서가 있습니다.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36.

36면에는 제 97회 전국체육대회와 제 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홍보 포스터가 실려있습니다.

. (다시 첫 페이지)

이상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