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6년 7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6년 7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6-06-29 조회 1786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016년 7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겉표지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7월호입니다.

2. 인사

2면 주요 내용입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의 소개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제도의 간단한 설명과 함께 각종 문화시설의 프로그램 운영과 혜택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천안시민 모두 문화를 즐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Contents (목차) 2016. 7

3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이야기>에는 시정사랑’ <정보 나누미>에는 횃불낭자가 알려요’, ‘건강한 생활똑똑한 생활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식 알리미>에는 소식마당’, ‘문화마당코너로 <소통 담벼락>에는 꾸꾸가 소개해요’, ‘천안 담벼락’, ‘우리 이웃 이야기’, ’소통마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5. 시정사랑 > 취임 2주년 기념사

4면부터 5면까지 시정사랑코너 중 구본영 천안 시장의 취임 2주년 기념사가 실려 있습니다. 지난 천안 시정의 성과를 알리고, 천안 시민에게 보내는 감사의 인사가 담겨있습니다.

6. 시정사랑 > 반환점 돈 민선6시민중심 행복천안

6면 주요 내용입니다. 반환점을 돈 민선 6시민중심 행복천안의 주요 사업들을 소개합니다. 이 내용은 11면까지 이어집니다.

7. 시정사랑 > 중부권 동서내륙철도 건설사업

7면 주요내용입니다. 중부권 동서내륙철도 건설사업의 간단한 소개와 해당 사업을 이루기 위한 천안시가 해온 노력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8. 시정사랑 > 복지사각지대 해소

8면 주요내용입니다. 찾아가는 복지를 보다 충실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천안시 복지재단에 대한 소개와 그와 함께 진행될 사업과 목표를 소개합니다.

9. 시정사랑 > 동서 균형발전 원도심 활성화

9면 주요내용입니다. ‘동남구청사부지 도시재생사업의 진행 상황이 실려있습니다. 사업추진 목표와 앞으로의 진행 상황들이 궁금하신 분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시정사랑 > 좋은 일자리 만드는 역동적인 경제

10면 주요내용입니다. 천안시가 추진 ‘LG생활건강 퓨처산단조성사업 연내 착공에 관한 내용과 충남테크노파크내의 중대형 이차전지 시험인증센터 유치에 이은 3개 분야의 시험인증센터의 추가 유치에 대한 내용이 실려있습니다.

11. 시정사랑 > 풍부한 문화체육-시민중심 복지

11면 주요내용입니다. 문화체육과 시민복지에 관한 주요 사업들이 실려있습니다.

2017 FIFA U-20(피파 유 이십) 월드컵 준비에 대한 시의 준비상황을 알려드리며,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과 계획을 알려드립니다.

12~13. 정보나누미 > 횃불 낭자가 알려요

12면에서 13<정보나누미> 주요 내용입니다. 보호자 없는 병동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실려있습니다.

14~15. 정보나누미 > 횃불 낭자가 알려요

14면에서 15<정보나누미> 주요 내용입니다. 취약계층 아동에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천안시 드림스타트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6. 정보나누미 > 건강한 생활

16면 정보 나누미. ‘건강한 생활에서는 암치료에 대한 이해의 두 번째 순서로 항암제를 통한 암치료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7. 정보 나누미 > 똑똑한 생활

17똑똑한 생활주요 내용입니다. <법률상식>에서는 자전거 운전자의 음주운전 처벌에 대해서 알아보고, <생활정보>에서는 장마철 차량관리 요령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8~20.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시정소식

18면에서 20면까지 시정소식에 대한 주요 내용입니다.

BCG 피내접종 사전예약제 운영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정보화 교육생 모집

재외국민 국내거소신고증 효력상실 안내

불법사금융 피해 일제 신고기간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

가습기살균제 추가 피해조사 신청 접수 안내

자살예방·생명존중 UCC 공모전

호두와트 마법학교 프리마켓

성거 오목마을 주택용지 분양

3자년 이상의 다둥이 어머니 스케일링 지원

7월달 주민세 신고 납부의 달

천안시 민원통합시스템 올소 365(올소 삼육오)

개인균등분 주민세 인상 안내

2025 천안시 도시미래플랜 비전 선포식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 7월 교육

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21.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의회소식

21<소식마당> ‘의회소식주요 내용입니다.

193회 제1차 정례회 폐회, 2016년 행정사무감사, 사회복지법인인 삼일육아원 방문, 중국 석가장시 시장 방문, 충남도민체육대회 위문과 의회 홍보관 운영 안내에 대해 소개하며 김은나 의원, 서경원 의원, 엄소영 의원, 이종담 의원의 5분 발언이 실려있습니다.

22.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채용정보

22‘7월 채용정보주요 내용입니다.

()엠지에스건설, 씨엔티드림 천안공장, 엘라이트, 비전지역아동센터, 한국도로운영관리(), 제니엘에서 인재를 채용하고

천안고용센터의 7월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사랑소식지 22면을 참고하세요.

23.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영화산책

23면 주요 내용입니다. 7월의 영화산책 소식입니다. 두정도서관, 성거도서관, 신방도서관, 쌍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 천안박물관에서 영화를 상영합니다.

24.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이달의 추천도서

24면 주요 내용입니다.

이달의 추천도서는 태원준 저자의 <엄마, 내친김에 남미까지>가 첫 번째 책입니다. 이 책은 30세 아들과 60세 엄마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남미 배낭여행 에세이로 뜨겁고 행복한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용기와 희망을 주는 책입니다.

두 번째 책은 김난도 저자의 <웅크린 시간도 내 삶이니까>입니다. 이 책은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내면을 더 단단하게 키워가다보면 자신의 꿈을 만나게 될 것이라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책은 <못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입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욱하는 부모와 기다림을 못 참는 아이를 위한 상황별 대처법과 감정 조절법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감정조절의 어려움을 겪는 부모와 아이를 위한 안내서이자 필독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5.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문화행사

25면 주요 내용입니다. 7월의 문화행사 소개 코너입니다.

한국을 빛낸 세계적인 성악가들의 초청음악회 오페라 갈라 콘서트
연극 박웅의 수상한 수업

상식을 깨는 별난물건 박물관전시회

오드리 햅번 사진전 숭고한 사랑

문화야 놀자! 95번째 행복 콘서트 <바람난 재즈>
~가 진행되니 자세한 내용은 25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6.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도서관 속 문화산책

26면 소식알리미, ‘도서관 속 문화산책코너의 주요 내용입니다.
중앙 도서관, 아우내 도서관, 신방 도서관, 쌍용 도서관, 두정 도서관, 성거도서관에서 동화구연, 도서관 나들이, 한뼘미술관, 인문독서 아카데미, 독서캠프 등 7월달의 다채로운 문화 관련 프로그램이 담겨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7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7. 소통 담벼락

27면 주요 내용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태조산 청소년 수련관에서 운영하는 태조산 가족캠핑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날씨 좋은 주말에 가족과 캠핑을 통해서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28~29. 소통 담벼락 > 꾸꾸가 소개해요

28면에서 29꾸꾸가 소개해요주요 내용입니다. 꾸꾸가 들려주는 한국 시문학의 보고 백석대 산사 현대시 100년관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30~31. 소통 담벼락 > 천안담벼락

30면에서 31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에서 즐길 수 있는 한 여름 피서지를 소개합니다. 천안 인근의 계곡들과 워터파크, 일봉산 워터파크 음악분수대와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한 피서를 추천합니다.

32~33. 소통 담벼락 > 우리 이웃이야기

32면에서 33면까지 주요내용입니다. 소통 담벼락, 우리 이웃 이야기에서는 봉사활동을 통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주는 나눔플러스의 소영진 천안본부장을 소개합니다.

34. 소통 담벼락 > 소통마당 >천안사랑 십자말풀이

34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사랑 십자말풀이와 독자 목소리가 함께 실려 있는데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35~36.

35면과 36면 주요 내용입니다.

35면에서는 여름철 폭염 대비 건강관리 3대 수칙과 폭염환자 발생시 응급처치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36면은 <2016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 박람회>에 대해 소개합니다.

. (다시 첫 페이지)

이상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