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6년 6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6년 6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6-06-01 조회 1662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6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겉표지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6월호입니다.

2. 인사

2면 주요 내용입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에 관련된 행사 소개입니다. 제61회 현충일 추념행사와 제66주년 6.25 기념행사에 대한 정보가 실려있습니다. 조국과 민족을 위해 산화하신 이분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3. Contents (목차) 2016. 5월

3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이야기>에는 ‘월간스폐셜’과 ‘우리동네 구석구석’ <정보 나누미>에는 ‘횃불낭자가 알려요’, ‘똑똑한 생활’, ‘건강한 생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식 알리미>에는 ‘소식마당’, ‘문화마당’ 코너로 <소통 담벼락>에는 ‘천안 담벼락’, ‘꾸꾸가 소개해요’, ‘우리 이웃 이야기’, ’소통마당‘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5. 월간스폐셜 > 천안인의 상

4면부터 5면까지 ‘월간스폐셜’ <천안인의 상>에서는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기 위해, 천안 출신 호국영령과 천안을 빛낸 인물들의 이름을 새겨놓은 천안인의 상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6~7. 월간스폐셜 > 천주교 성거산성지

6면에서 7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주교 성거산 성지’를 소개 합니다. 여러분들도 순례길을 걸으며 마음의 평화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8~9. 월간스폐셜 > 호국보훈의 달 6월

8면에서 9면 주요내용입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이 땅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6월의 발자취를 살펴봅니다.

10~11. 천안 이야기 > 우리동네 구석구석

10면에서 11면까지 ‘우리동네 구석구석’ 주요 내용입니다. 예술로 다시 태어난 ‘100년 역사 전통시장’인 성환이화시장을 소개합니다.

지친 심신을 달래고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성환이화시장에 가보시면 어떨까요?

 

 

12~13. 정보나누미 > 횃불낭자가 알려요

12면에서 13면 <정보나누미> 주요 내용입니다. 서북구청 청사 내에 마련된 시민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작은 갤러리’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4~15. 정보나누미 > 횃불 낭자가 알려요

14면에서 15면 <정보나누미> 주요 내용입니다. 농업기술센터의 어린이 식물관찰체험교육에 대해서 실려있습니다.

16. 정보나누미 > 똑똑한 생활

16면 ‘똑똑한 생활’ 주요 내용입니다. <법률상식>에서는 공대 임차인의 연대채무에 대해서 알아보고, <생활정보>에서는 황사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7. 정보 나누미 > 건강한 생활

17면 정보 나누미. ‘건강한 생활’에서는 암치료에 대한 이해의 첫 번째 순서로 암환자의 심리와 치료결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8~20.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시정소식

18면에서 20면까지 ‘시정소식’에 대한 주요 내용입니다.

?2016년 경제 총 조사 실시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6월 교육

?공유토지분할에 관한 특별법 시행 안내

?2016 법정계량기 정기검사 실시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 6월 교육

?스크린독과점 해소 상영기획전 ? 다른 영화가 온다! ‘극장을 찾아서’

?건축민원 무료상담실 운영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순회상담 일정과 장소

?열린치매가족 교실

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21.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의회소식

21면 <소식마당> ‘의회소식’ 주요 내용입니다.

192회 임시회 폐회, 시의원들의 지역 현장방문 실시, 2016년도 의정연수 실시, 6월 중 민원상담실 운영계획에 소개하며, 김연응 의원의 19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5분 발언이 실려있습니다.

 

22.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스포츠 다이어리

22면 주요 내용입니다.

현대캐피탈 스카이 워커스의 새 용병 ‘툰 밴 랜크벨트’의 영입소식과 천안시장기 직장대항 테니스 대회, 제17회 천안시장기 생활체육 한마음축제의 일정이 실려 있습니다.

23.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채용정보

23면 ‘6월 채용정보’ 주요 내용입니다.

(주)MS가스, (주)에스티에스엠, ㈜원랜드 원마트, (주)에이치엠아이엔씨, 대경산업기계(주), (주)형제중기, (주)유상팩에서 인재를 채용하고

천안고용센터의 6월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사랑’ 소식지 23면을 참고하세요.

 

24.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이달의 추천도서

24면 주요 내용입니다. 이달의 추천도서는 김미경 저자의 <인생미답>이 첫 번째 책입니다. 이 책은 살면서 우리에게 발생하는 소소한 문제들을 외면하지 말고, 끝까지 들여다보면서 자신을 위한 답을 찾아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그 해답인 ‘나를 사랑하는 답’을 찾아가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해줍니다.

두 번째 책. 이지성 저자의 <리딩으로 리드하라>입니다. 이 책은 우리가 왜 인문고전을 읽어야 하는지, 어떤 인문고전을 읽어야 하는지를 명쾌하게 안내해주고, 초보자를 위한 인문고전 안내 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마지막 책은 <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입니다. 저자는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정리 뿐만 아니라 돈정리, 시간정리, 자기관리까지 포괄적으로 다루며, 정리의 경제효과와 정리습관이 몸에 배어있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효과적인 정리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25.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문화행사

25면 주요 내용입니다. 6월의 문화행사 소개 코너입니다.

? 스쿨클래식 ‘피터와 늑대’? 정경화 바이올린 리사이틀

? 11시 콘서트 클래식 산책 ‘바이올린 김다미, 피아노 김효주’

? 문화야 놀자! 94번째 행복 콘서트 <온 가족 클래식 콘서트>? 6월 도솔아카데미 ? 이인철 변호사의 ‘재미있고 유익한 생활법률’ ~이 진행되니 자세한 내용은 25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6.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영화산책

26면 주요 내용입니다. 6월의 영화산책 소식입니다. 두정도서관, 성거도서관, 신방도서관, 쌍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 천안박물관에서 영화를 상영합니다.

 

27.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도서관 속 문화산책

27면 소식알리미, ‘도서관 속 문화산책’코너의 주요 내용입니다. 중앙 도서관, 아우내 도서관, 신방 도서관, 쌍용 도서관, 두정 도서관, 성거도서관, 도솔도서관에서 동화구연, 일본어교실, 한뼘미술관, 인문독서 아카데미, 한자서당 등 다채로운 문화 관련 6월 강좌 일정이 담겨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7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8~29. 소통 담벼락

28면에서 29면 주요 내용입니다. 다양한 운동시설과 문화시설을 갖추고 이를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한들문화센터’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말 온가족이 함께

운동도 하고 찜질방에서 피로도 푸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어떨가요?

30~31. 소통 담벼락 > 꾸꾸가 소개해요

30면에서 31면 ‘꾸꾸가 소개해요’ 주요 내용입니다. 꾸꾸가 들려주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32. 소통 담벼락 > 우리 이웃이야기

32면 주요 내용입니다. 소통 담벼락, 우리 이웃 이야기에서는 호국충절의 도시 천안을 소개하는 문화관광해설사 장희순 씨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33. 소통 담벼락 > 소통 마당

33면 주요 내용입니다. 노스웨스트 앙상블팀이 천안시 홍보관에 방문한 이야기를 통해 천안시 홍보관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34. 소통 담벼락 > 소통마당 >천안사랑 십자말풀이

34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사랑 십자말풀이와 독자 목소리가 함께 실려 있는데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35~36.

35면에서 36면 주요 내용입니다.

<2016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 박람회>와 ‘천안 흥타령 춤축제’의 ‘춤 경연 참가 접수’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끝. (다시 첫 페이지)

이상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