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2024 천안 K-컬처박람회 5. 22(수) ~ 26(일), 독립기념관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6년 5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6년 5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6-04-29 조회 1779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5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겉표지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5월호입니다.

2. 인사

2면 주요 내용입니다. 제94회어린이날 기념 천안<어린이 큰잔치>에 대한 행사 소개입니다. 5월의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간직해 보세요.

3. Contents (목차) 2016. 5월

3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이야기>에는 ‘월간스폐셜과’과 ‘우리동네 구석구석’ <정보 나누미>에는 ‘횃불낭자가 알려요’, ‘똑똑한 생활’, ‘건강한 생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식 알리미>에는 ‘소식마당’, ‘문화마당’ 코너로 <소통 담벼락>에는 ‘천안 담벼락’, ‘꾸꾸가 소개해요’, ‘우리 이웃 이야기’, ’소통마당‘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5. 월간스폐셜 > 천안의孝子

4면부터 5면까지 ‘월간스폐셜’ <천안의 효자>에서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간이 지켜야할 덕목인 ‘효(孝)’의 의미를 생각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떠올리게 하는 천안의 효자 ‘김인석’과 ‘김의연’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6~7. 월간스폐셜 > 박문수 테마길

6면에서 7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을 걷다 - 은석산 어사 박문수 테마길’의 코스를 소개 합니다. 여러분들도 맑은 샘물과 정겨운 풍경소리,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8~9. 월간스폐셜 > 건강한 생활

8면에서 9면 주요내용입니다. 뛰어난 당도로 전국적인 인기와 은은한 향과 달콤한 맛으로 천안 지역 인기 만점 특산품인 수신멜론 대해 소개 합니다.

10~11. 천안 이야기 > 우리동네 구석구석

10면에서 11면까지 ‘우리동네 구석구석’ 주요 내용입니다. 농수산물도매시장 확장및 시설 현대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문을 연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수산동’을 소개합니다.

따사로운 주말, 나들이도 나갈 겸 새롭게 문을 연 수산동에서 제철별미를 맛보는 건 어떨까요!?

 

 

12~13. 정보나누미 > 횃불낭자가 알려요

12면에서 13면 주요 내용입니다. 'X-게임장', '실내배드민턴장‘, ’천연 잔디 축구장‘ 등이 있어 가족과 함께 가벼운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천안시 생활체육공원을 소개합니다.

14~15. 정보나누미 > 횃불 낭자가 알려요

14면에서 15면 <정보나누미> 주요 내용입니다. 삼국시대부터 현재까지 역사로 읽어보는 천안 행정구역 변천사가 실려 있습니다.

16. 정보나누미 > 똑똑한 생활

16면 ‘똑똑한 생활’ 주요 내용입니다. <법률상식>에서는 주차장에서의 운전 중 발생한 사고의 법률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생활정보>에서는 ‘민원24’에서 이용 가능한 생활정보 대해 알려드립니다.

17. 정보 나누미 > 건강한 생활

17면 정보 나누미. ‘건강한 생활’에서는 젊은 치매로 불리는 혈관성 치매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18~20.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시정소식

18면에서 20면까지 ‘시정소식’에 대한 주요 내용입니다.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

?반도체 후공정 여성인력 직업훈련생 모집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화

?사랑의 멜로디 태교음악회‘의 초대

?가정의 달 기념행사 및 가족 참여 놀이극 ‘오즈를 찾아서’

?마을 단위 배움터 ‘우리 행복학습센터’신청

?천안시 전통업소 및 천안명인 선정 신청 접수

?두근두근 기차여행 참가자 모집

?영상미디어센터 5월 무료교육

?어린이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 예방접종 시행

?가족과 함께 떠나는 외유내강 여행

?제32회 단오축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무료지원

?천안‘V-Day'운영

?성정시장 야시장 개장 안내

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21.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의회소식

21면 <소식마당> ‘의회소식’ 주요 내용입니다.

판페스티벌 발전 방안 간담회, 천안함 46용사 6주기 추모, 71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배꽃 인공수분 봉사활동에 대해 소개하며, 이종담 의원, 김각현 의원의 192회 임시회 ‘5분 발언’이 실려 있습니다.

22.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스포츠 다이어리

22면 주요 내용입니다.

현대캐피탈 스카이 워커스의 시즌 준우승 소식과 천안시청 축구단 5월 경기일정, ‘천안시 야구 연합회 회원’ 모집이 실려 있습니다.

23.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채용정보

23면 ‘5월 채용정보’ 주요 내용입니다.

(주)서한통상, (주)세움휴먼파트너스, (주)대한검사기술, (주)리챠드, (주)홍진담은, (주)지앤비시스템, (주)파이어버드코리아에서 인재를 채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사랑’ 소식지 23면을 참고하세요.

 

24.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이달의 추천도서

24면 주요 내용입니다. 이달의 추천도서는 정은길 저자의 <나는 더 이상 여행을 미루지 않기로 했다>가 첫 번째 책입니다. 이 책은 남들이 부러워하는 안정된 직장을 그만두고 남편과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며 삶을 돌아보고 내 삶의 주인이 되어 자신이 원하는 것에 집중하며 심플하게 인생을 사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해주는 책입니다.

두 번째 책. 유시민 저자의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입니다. 이 책은 소설이 아니라 논리적 글쓰기를 잘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저자가 경험을 통해 얻은 글쓰기를 잘하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마지막 책은 <아주 작은 반복의 힘>입니다. 저자는 우리가 세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아주 작은 스몰 스텝부터 시작할 것을 제시하며 의지가 박약하고 인내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25.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문화행사

25면 주요 내용입니다. 5월의 문화행사 소개 코너입니다.

? 성악 김세일, 피아노 선우예권 <11시 콘서트 클래식 산책>? 키예프발레단의 <차이콥스키 발레>

? 문화야 놀자! 93번째 행복 콘서트 <온 가족 힐링 콘서트>? 2016 삼거리 토요상설무대? 천안 시립교향악단 기획공연<해설과 함께하는 챔버 뮤직 시리즈>? 이자람의 판소리 ‘이방인의 노래’ ~가 진행되니 자세한 내용은 25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6.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영화산책

26면 주요 내용입니다. 5월의 영화산책 소식입니다. 두정도서관, 성거도서관, 신방도서관, 쌍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 천안박물관에서 영화를 상영합니다.

 

27.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도서관 속 문화산책

27면 소식알리미, ‘도서관 속 문화산책’코너의 주요 내용입니다. 중앙 도서관, 아우내 도서관, 신방 도서관, 쌍용 도서관, 두정 도서관, 성거도서관, 도솔도서관에서 동화구연, 일본어교실, 힐링음악, 마술배우기, 한자서당 등 다채로운 문화 관련 5월 강좌 일정이 담겨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7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8~29. 소통 담벼락

28면에서 29면 주요 내용입니다. 각종 재난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안전의식을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30. 소통 담벼락 > 꾸꾸가 소개해요

30면 ‘꾸꾸가 소개해요’ 주용 내용입니다. 꾸꾸가 들려주는 내륙철도 이야기와 카툰이 담겨 있습니다.

31. 소통 담벼락 >

31면 주요 내용입니다. 팥으로도 향긋하고 맛있는 차를 만들어 마실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31면은 카페인 없는 ‘아라리 팥차’에 대해 소개하고 이습니다.

32. 소통 담벼락 > 우리 이웃 이야기

32면 주요 내용입니다. 소통 담벼락, 우리 이웃 이야기에서는 ‘아우내 오이를 키워내는 젊은 청춘, ’영농후계자 최정우 씨‘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33. 소통 담벼락 > 소통 마당

33면 주용 내용입니다. 조금 더 천안스러운, 옛 천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천안 삼거리 주막, <삼거리 옛날 민속집>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34. 소통 담벼락 > 소통마당 >천안사랑 십자말풀이

34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사랑 십자말풀이와 독자 목소리가 함께 실려 있는데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35~36.

35면에서 36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시청과 대흥동 ‘명동패션거리’에서 열리는 트릭아트와 제13회 천안 예술제 <예술 거리에 서다>를 소개합니다.

끝. (다시 첫 페이지)

이상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