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6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6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6-02-26 조회 1853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3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2016년 2월호 간단 요약

 

1. 겉표지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3월호입니다.

2. 인사

3?1 절은 1919년 3월 1일,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우리 천안은 수많은 애국지사의 혼이 깃든 애국 충절의 고장입니다. 천안지역에는 독립기념관을 필두로 애국지사를 기리는 사적지가 곳곳에 있습니다. 3?1절을 맞이해 애국지사를 기린 사적지를 방문하여 애국혼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3. Contents (목차) 2016. 2월

-천안 이야기: ㄱ. 월간 스페셜

ㄴ. 우리 동네 구석구석

-정보 나누미: ㄱ.횃불낭자가 알려요.

ㄴ.우리 고장 이야기

ㄷ.똑똑한 생활

ㄹ.건강한 생활

-소식 알리미: ㄱ.소식마당

ㄴ.문화마당

-소통 담벼락: ㄱ.천안 담벼락

ㄴ.꾸꾸가 소개해요

ㄷ.우리 이웃 이야기

ㄹ.천안의 맛

ㅁ.소통마당

3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이야기>에는 ‘월간 스페셜’, ‘우리동네 구석구석’ 코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보 나누미>에는 ‘횃불낭자가 알려요’. ‘우리 고장 이야기’, ‘똑똑한 생활’, ‘건강한 생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식 알리미>에는 ‘소식마당’, ‘문화마당’ 코너로 <소통 담벼락>에는 ‘천안 담벼락’, ‘꾸꾸가 소개해요’, ‘우리 이웃 이야기’, 천안의 맛‘, ’소통마당‘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5. 천안이야기 > 월간 스페셜

4면부터 5면까지 주요 내용입니다. 겨레의 전당 독립기념관에서의 3?1절 기념행사와 독립기념관을 알차게 관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6~7. 천안이야기 > 월간 스페셜

6면에서 7면까지 주요 내용입니다. 맑고 푸른 천안의 알프스 북면의 명물 ‘북면 단호박’에 대해 소개합니다.

8~9. 천안이야기 > 우리동네 구석구석

8면에서 9면 주요 내용입니다. 장터의 소란함이 즐거운 그곳 ‘아우내 5일장’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도시의 삭막함을 벗어던지게 하는 매력적인 공간이자 암행어사 박문수,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가 있는 정겨운 아우내 5일장 이용해 보세요.

10~11. 정보 나누미 > 횃불 낭자가 알려요.

10면에서 11면 주요 내용입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로컬푸드는 당일 생산한 농산물을 당일 소비할 수 있고 유통구조를 단순화해 가격도 저렴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데요. 천안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싱싱한 농산물을 구입하고 우리 농민까지 살리는 멋진 일에 동참해보세요!

12~13. 정보 나누미 > 횃불 낭자가 알려요.

12면, 13면 주요 내용입니다. 우리 고장 이야기 <사진으로 보는 천안의 옛 모습>에서는 천안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을 통해 우리 고장 천안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14. 정보 나누미 > 똑똑한 생활

ㄱ. 법률상식

ㄴ. 봄맞이 대청소 요령

14면 주요 내용입니다. 똑똑한 생활입니다. 간통죄 위헌 판결에 따른 후속 절차에 대한 법률상식을 알아보고, 봄맞이 대청소 요령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5. 정보 나누미 > 건강한 생활

15면 주요 내용입니다. 최근 전 세계가 공포에 떨고 있는 ‘지카바이러스’에 대해 소개합니다.

16~18.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시정소식

16면에서 18면 주요 내용입니다.

?공공재정 부정수급 10대 분야 집중 신고

?다둥이 어머니 스케일링 사업

?직장맘 NANTA 동아리 모집

?이웃집과 함께하는 행복나들이 천안 시티투어?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이용 위반 시 과태료 부과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 3월 정회원 교육

?3월은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 납부의 달

?가로등 유지보수업체

?빈 용기 보증금 제도

?가정 내 폐의약품 회수?처리

?상반기 전통놀이학교 개강

?상반기 전통주 아카데미 개강

?제15기 역사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천안사랑 소식지 추가 구독 신청자 모집

?제15기 박물관교실 수강생 모집

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19.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의정소식

19면 주요 내용입니다. 제190회 임시회 폐회, 한국 공공자치연구원과 지역발전 연구지원 협약 체결, 천안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에 따른 주민설명회 개최, 부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제척민원에 따른 간담회 개최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20~21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채용정보

※(주) = 주식회사 / (유) = 유한회사 <===자스민씨~ 참고하세요.

20면에서 21면 주요 내용입니다. 대한소방방재, (주)엠지자산관리, (유)한국타코닉, (주)알티자동화, (주)에이프러스씨엠 건축사 사무소, 강산물류, (주)케이티에프 가 인재를 채용합니다. 21면은 2016년 천안시 취업지원 프로그램 ‘청년/장그래 프로젝트’참여자 모집에 대해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사랑’ 소식지를 참고하세요.

 

22.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스포츠 다이어리

천안 현대캐피탈(프로배구팀) 2월 경기 일정

22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 워커스 배구단과 천안시청 축구단의

3월 일정입니다.

 

23면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국정홍보만화

23면 주요 내용입니다. 국정홍보만화 ‘영유아 감기약 복용 주의사항’에 대한 Cartoon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24.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문화행사

24면 주요 내용입니다. 3월의 문화행사 소개 코너입니다.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문화야 놀자! 91번째 행복 콘서트 ‘메이트리의 Sensation 아카펠라 콘서트’가 진행되며

천안 예술의 전당에서 ‘문화예술아카데미 봄 강좌’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작품전 ‘그림을 봄’, 임헌정과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말러 교향곡 제1번 ‘거인’, 천안시립교향악단 제31회 정기연주회 ‘브람스교향곡 전곡시리즈’가 진행되니 자세한 내용은 24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5.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영화산책

25면 주요 내용입니다. 2월의 영화산책 소식입니다. 두정도서관, 성거도서관, 쌍용도서관, 신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영화를 상영합니다.

 

26.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도서관 속 문화산책

26면 주요 내용입니다. 중앙 도서관, 아우내 도서관, 신방 도서관, 쌍용 도서관, 두정 도서관에서 동화구연, 일본어교실, 영화이야기, 힐링 음악회, 독서교육 등 문화와 함께하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확인해보세요.

 

27.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이달의 추천도서

27면 주요 내용입니다. 이달의 추천도서는 혜민스님 저자의<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이 첫 번째 책입니다. 부족한 부분을 따스하게 바라보는 자비한 시선도 함께 있음을 일깨워주며 사랑의 눈빛으로 나 자신을 돌보고 내 본성을 깨치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두 번째 책. 이민규 저자의 <변화의 시작 하루 1%>입니다. 저자 이민규는 심리학적인 연구와 실험으로 검증된 변화와 혁신을 쉽게 만들어주는 지렛대 15가지를 소개하며 평범한 이웃들의 이야기를 통해 작은 시도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입니다.

마지막 책은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입니다. 1988년 첫 출간된 이래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깊은 감동을 남기며 이 시대의 고전으로 기록된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은 저자 신영복의 출소 이후 발견된 메모 노트와 기존 책에 누락된 편지글들을 추가하여 10년 만에 재출간 하였습니다.

28~29. 소통 담벼락 > 천안 담벼락

28면에서 29면 주용 내용입니다. 중고책방 알라딘 중고서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활발한 중고물품 거래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중고 물품을 직접 사고팔 수 있으며 사지 않더라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알라딘 중고서점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30~31. 소통 담벼락 > 꾸꾸가 소개해요

30면에서 31면 주요 내용입니다. 동남구 대흥동에 위치한 문화공간 ‘429갤러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문화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429갤러리에서 달라진 원도심의 향기를 느껴보길 바랍니다.

32~33. 소통 담벼락 > 우리 이웃 이야기

32면에서 33면 주요 내용입니다. 소통 담벼락, 우리 이웃 이야기에서는 천안 원도심 문화기획자로 활동 중인 <천안청년들> 최광운 대표의 이야기와 의견이 실려 있습니다.

34. 소통 담벼락 > 소통마당 >천안사랑 십자말풀이

34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사랑 십자말풀이와 독자 목소리가 함께 실려 있는데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35.“천안의 중심에서 역사를 외치다” 인증샷 응모 이벤트

35면 주요 내용입니다. 페이스북 3월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천안시 페이스북 페이지에 이벤트 “좋아요”눌러주시고 간단한 후기와 천안 역사유적지 방문 인증샷을 댓글로 달아주시고 공유하면 끝!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드리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끝. 계속되는 가뭄으로 먹는 물이 부족합니다.

이상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