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6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입니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6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입니다.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6-02-11 조회 1955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016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2016년 2월호 간단 요약

 

1. 겉표지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월호입니다.

2. 설 인사

2016년 천안시민 여러분!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입니다.

뜻 깊고 넉넉한 명절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3. Contents (목차) 2016. 2월

-천안 이야기: ㄱ. 월간 스페셜

ㄴ. 우리 동네 구석구석

-정보 나누미: ㄱ.횃불낭자가 알려요.

ㄴ.설 특집

ㄷ.똑똑한 생활

ㄹ.건강한 생활

 

-소식 알리미: ㄱ.소식마당

ㄴ.문화마당

 

-소통 담벼락: ㄱ.천안 담벼락

ㄴ.꾸꾸가 소개해요

ㄷ.우리 이웃 이야기

ㄹ.천안의 맛

ㅁ.소통마당

3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이야기>에는 ‘월간 스페셜’, ‘우리동네 구석구석’ 코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보 나누미>에는 ‘횃불낭자가 알려요’. ‘설특집’, ‘똑똑한 생활’, ‘건강한 생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식 알리미>에는 ‘소식마당’, ‘문화마당’ 코너로 <소통 담벼락>에는 ‘천안 담벼락’, ‘꾸꾸가 소개해요’, ‘우리 이웃 이야기’, 천안의 맛‘, ’소통마당‘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5. 천안이야기 > 월간 스페셜

4면부터 5면까지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시민을 위한 원도심 최초 개방형 네트워킹 공간 <천안 아트큐브136>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천안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일환으로 문화거점 공간입니다. 1층에는 오픈형 네트워킹 스페이스와 야외 테라스가 있으며, 2층에 문화도시 사무국과 북카페, 나눔부엌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천안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로 탄생했습니다.

 

6~7. 천안이야기 > 월간 스페셜

천안시에서 매년 2월 마지막 날에 열리는 <미리 보는 아우내 봉화제>

6면에서 7면까지 주요 내용입니다. 유관순 열사 및 독립투사들의 업적과 정신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계승·발전시키고자 매년 2월 마지막 날에 천안시 병천면 아우내장터와 유관순 열사 추모각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아우내 봉화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천안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가보훈처와 충청남도, 천안시가 후원에 나서며, 식전 행사로 각종 테마공연이 펼쳐지고, 순국자 추모각에서 펼쳐지는 기념식에서는 의식 행사와 헌화 및 분향이 진행됩니다.

 

8~9. 천안이야기 > 우리동네 구석구석

8면에서 9면 주요 내용입니다. 적막한 명동거리 밝히는 ‘문화의 빛’, 천안역 지하상가 ‘핸드메이드 거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10~11. 정보 나누미 > 햇불 낭자가 알려요.

2016년 새해 바뀌는 제도

10면에서 11면 주요 내용입니다. 2016년 새해에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제도의 변화가 생김니다. 최저인금 인상, 의약품 부작용 피해보상 확대, ‘아빠의 달’ 육아휴직 급여 3개월까지 확대, 실손의료보험 개선, 상속재산 인적공제 확대, 업무용 승용차 과세 합리화, 계좌 개설 시 실제소유자 확인, 농업정책자금 금리인하, 국민간식용 식품 안전관리 강화, 병 봉급 2배 인상, 여행자 휴대품 등의 간이세율 인하, 국산 쌀 중국 수출 개시, 정년 60세 의무화및 임금피크제 시행, 청년일자리 확대 지원,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 선정기준 및 최저보장수준 확대, 4대 중증질환 건강보험 적용확대, 국방부‘성폭력 신고앱’운용, 요금한도 초과 고지 대상 확대, 동거주택 상속공제 공제율 상향 조정, 모바일 상담 서비스 확대 실시, 청년농산업창업지원 사업 시행, 전국민 대상 노후준비서비스 시행,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서비스 확대에 대해 소개합니다.

12~13. 정보 나누미 > 설특집

설날과 대보름에 즐기는 민속놀이의 유래와 숨겨진 뜻

12면, 13면 주요 내용입니다. 설날과 대보름에 즐기는 민속놀이의 유래와 숨겨진 뜻에 대해 알아봅니다.

 

14. 정보 나누미 > 똑똑한 생활

ㄱ. 법률상식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따른 최우선변제권)

ㄴ. 겨울 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 지침)

14면 주요 내용입니다. 똑똑한 생활입니다. ‘법률 상식’에서는 주택 임대차보호법에 따른 최우선 변제권에 대해 알아보고, ‘겨울 옷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5. 정보 나누미 > 건강한 생활

15면 주요 내용입니다. 잘못된 자세와 생활 습관에서 오는 ‘부정렬증후군’에 대해 소개합니다.

16~17.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시정소식

A. 아토피,천식 의료집 지원

B. 주민세 종업원분 면세기준 변경

C.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

D. 어린이 국가필수 예방접종

E. 2016년 주민등록 일제정리

F. 자동차사고 피해가족 지원

G. 자동차사고 피해가족 지원

H. 상세주소 신청시 우편함 지원

I. 소나무 재선충병 신고포상금

J. 천안시 시민리포터 모집

16면에서 17면 주요 내용입니다.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 / 주민세 종업원분 면세기준 변경 /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 / 어린이 국가필수예방접종 / 2016년 주민등록 일제정리 / 자동차사고 피해가족 지원 / 상세주소 신청시 우편함 지원 / 천안시 시민리포터 모집 등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18~19.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의정소식

2016년 천안시의회 시민이 행복한 시민중심으로 일하겠습니다.

A. 충남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천안서 정례회 개최

B. 천안시 시정홍보 위원회 활동

C. 5분 발언(황천순 의원/엄소영 의원/이종담 의원)

18면 주요 내용입니다. 2016년도 회기운영 계획, 충남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개최, 천안시 시정홍보 위원회 활동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20.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채용정보

5개업체 (주)우리종합관리, (주)거산종합관리, 보나베띠, 한마루푸드, (주)에스엠피에스

20면 주요 내용입니다. (주)우리종합관리, (주)거산종합관리, (주)에스엠피에스, 보나베띠, 한마루푸드 가 인채를 채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사랑’ 소식지를 참고하세요.

 

21. 소식알리미 > 소식마당 > 스포츠 다이어리

천안 현대캐피탈(프로배구팀) 2월 경기 일정

21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 연고지인 현대캐피탈 스카이 워커스의 2월 경기 일정입니다.

 

 

22.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문화행사

? 천안시청 봉서홀 ‘외계에서 온 발레리노’

? 국립현대미술관 ‘그림을, 봄’

22면 주요 내용입니다. 2월의 문화행사 소개 코너입니다. 천안시청에서 넌버벌 댄스컬 ‘외계에서 온 발레리노’, 국립현대 미술관에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작품전 ‘그림을 봄’이 진행되니 자세한 내용은 22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3.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영화산책

도서관에서의 어린이들을 위한 영화 상영 2월 일정들

? 신방도서관3층 다목적홀

? 쌍용도서관 2층 문화사랑방

? 아우내도서관 1층 다목적홀

? 두정도서관 1층 멀티미디어실

23면 주요 내용입니다. 2월의 영화산책 소식입니다. 신방도서관, 쌍용도서관, 아우내도서관, 두정도서관에서 영화를 상영합니다.

 

24.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도서관 속 문화산책

24면 주요 내용입니다. 중앙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신방도서관,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 ‘비채’에서 구연동화, 작은음악회, 영화이야기 등 문화와 함께하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확인해보세요.

 

25. 소식알리미 > 문화마당 > 이달의 추천도서

25면 주요 내용입니다. 이달의 추천도서는 고바야시 히로유키 저자의<하루 세줄, 마음정리법>이 첫 번째 책입니다. 일본최고의 자율신경 분야 전문가인 저자는 하루 세 줄의 일기쓰기를 통해 스트레스로 흐트러진 몸과 마을을 효과적으로 다스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두 번째 책. 신정철 저자의 <메모 습관의 힘>입니다. 저자 신경철의 지난 3년간 메모 습관이 일과 삶에 가져온 극적 변화를 고스란히 담은 이 책은 메모 습관을 통해 얻어지는 위 력에 대해 쉽고 자세히 소개하는 책입니다. 마지막 책은 엄마가 딸에게 인생에 대해 해주고 싶은 이야기와 27개의 간단한 요리법을 엮어놓은 책. 공지영 저자의 <딸에게 주는 레시피>입니다.

26~27. 소통 담벼락 > 천안 담벼락

26면에서 27면 주용 내용입니다. 천안로컬푸드 직매장 5곳중 한곳인 ‘씨씨팜 산방점’ 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싱싱한 농산물을 구입하고 우리 농민까지 살리는 멋진 일에 동참해보세요.

 

 

 

28~29. 소통 담벼락 > 꾸꾸가 소개해요

28면에서 29면 주요 내용입니다. 충남학생교육문화원 시설과 이용에 대해 소개 하고 있습니다.

30. 소통 담벼락 > 우리 이웃 이야기

단국대 행정학과 4학년 임서현 학생 “대학생을 위한 알찬 정보 담아주세요.”

30면 주요 내용입니다. 소통 담벼락, 우리 이웃 이야기에서는 대학생을 위한 알찬 정보를 바라는 단국대 행정학과 4학년 임서현 학생의 천안사랑 소식지에 대한 의견이 실려 있습니다.

 

31. 소통 담벼락 > 천안의 맛

31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의 맛 병천 순대. 유관순 열사가 주도한 독립만세운동이 일어난 곳 아우내 장터의 유명한 먹거리 ‘병천 순대’가 모여 있는 ‘병천 순대거리’를 소개 합니다.

32~33. 소통 담벼락 > 소통마당

페이스북 1월 이벤트 ‘새해 소원 댓글달기’ 결과

32면 주요 내용입니다. 페이스북 1월 이벤트 ‘새해 소원 댓글달기’ 결과입니다. 참여해주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34. 소통 담벼락 > 소통마당 >천안사랑 십자말풀이

천안사랑 십자말풀이

34면 주요 내용입니다. 천안사랑 십자말풀이와 독자 목소리가 함께 실려 있는데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35. “차례상을 차리라고 전해라” 댓글 달기 이벤트

2016년 설명절이 곧 다가옵니다. 설차례상 차리기 어렵지 않으세요?

천안시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 ‘좋아요’늘려 주시고 차례상에 잘못 올라간 음식번호를 댓글로 달아주시고 공유하면 끝!

35면 주요 내용입니다. 페이스북 2월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천안시청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눌러주시고 차례상에 잘못 올라간 음식번호를 댓글로 달아주시고 공유하면 끝! 경품으로 엔제리너스 커피 상품권 1만원상당을 드리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36. 3?1운동 제 97주년 기념 <아우내 봉화제> 포스터

일시 2016.02.29(월) 오후 3시

이상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마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