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결핵 예방의 날 맞아 ‘결핵 예방 캠페인’ 실시
분류 보도
팀명 감염병대응센터 등록일 2023-03-23 조회 232
문의처 041-521-5967
첨부
 
- 대한결핵협회 충남세종지부·삼성전자 천안사업장 공동 추진, 3000명 대상

천안시가 23일 제13회 결핵 예방의 날(3월 24일)을 맞아 ‘결핵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검진 필요성과 집단시설 결핵 발생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은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한결핵협회 천안세종지부, ㈜삼성전자 천안사업장과 공동으로 추진했으며, 사업장 종사자 등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시는 ▲결핵예방법 안내 ▲결핵바로알기 ▲OX 퀴즈 이벤트 ▲LED 홍보영상 송출 ▲결핵예방 홍보부스 운영과 함께 금연상담(일산화탄소 측정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도를 높였다.

이날 대한결핵협회 대전충남세종지부는 ‘찾아가는 무료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했다.

검사 결과 결핵 유소견자·증상자는 보건소에서 객담(가래)검사 등 추가검사를 진행하고 결핵으로 판정되면 정기적인 진료와 함께 복약지도, 가족검진 등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결핵이 사업장, 학교 등 집단시설에서 발생 시 접촉자의 결핵 발병 위험이 일반집단에 비해 높아 집단시설 내 결핵 발생을 조기에 예방하고 차단해야 한다”며 “시는 앞으로도 결핵 발생 예방과 조기 검진 홍보를 위해 지역 사업장과 연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