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회의
분류 보도
팀명 교육청소년과 등록일 2019-06-26 조회 109
첨부
 
- 위기 청소년을 위한 원스톱 지원 서비스 구축 도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는 지난 25일 2019년도 3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및 학교 밖 청소년지원 지역협의체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위기 청소년 원스톱 지원을 위한 로드맵 활용 안내, 2차 회의 때 논의된 사례 진행 현황보고, 시에서 지원하는 특별지원 사업에 대한 결과보고, 세 명의 위기 청소년에 대한 사례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시에서는 위기청소년 대응기관 안내 로드맵과 책자를 제작해 관내 초?중?고 모든 학교와 청소년 유관기관에 배포했으며, 자해, 성폭력, 가정폭력, 가출, 학교폭력, 아동학대 등 어떤 어려움이라도 대처할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해 가고 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서는 별도의 지원센터를 두고 검정고시, 건강검진, 진로 체험 및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광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이 한참 꿈을 향해 노력하고 정진해야하는 시기에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각종 고통으로 아파하고 있다”며, “시와 청소년 유관기관들이 발 벗고 나서서 그들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상담과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실행위원회 및 학교밖청소년지원 지역협의체를 연 5회 운영하고 있으며, 올 해 두 번의 회의가 더 남아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교육청소년과(☎041-521-5313)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