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보도자료

제목 효율적인 불법 노점상 단속으로 일석이조 성과
분류 보도
팀명 공보체육담당관 등록일 2005-04-04 조회 9617
첨부
 
천안시가 새벽과 야간 시간대를 이용 효율적인 불법 노점상 단속을 실시하여 불필요한 마찰도 예방하고 단속의 성과도 올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보고 있다.

그 동안 고질적이고 상습적인 노점행위 등에 대한 주간 중심의 단속활동으로 노점상인과 잦은 마찰이 발생 공무집행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주민들에게까지 위화감과 불편을 주는 일들이 종종 있어왔다.

따라서 천안시는 지난 2월부터 주 2회 새벽과 야간 단속을 실시하여 콘테이너 등 불법 노점시설 34건에 대해 강제철거를 단행하여,
마찰은 감소하고 고질적인 불법 노점상도 획기적으로 정리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천안시는 4월부터 용역업체를 투입 강력한 단속을 펼칠 계획이며 노점상 대책에 대한 새로운 시책의 발굴과 시민의 건전한 제안도 수용하는 한편,
아울러 강제집행이 종료된 후에는 재발 예방에 주력하여 이를 위한 인력을 배치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존의 생계형 노점상에 대하여는 시민의 보행권 침해를 최소화는 선에서 한정적으로 잠정허용구역, 유도구역으로 수용하는 한편, 상담을 통해 취업, 기술교육, 전업 등의 구제책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대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