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공지사항

2021년 제49회 천안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제49회 천안뉴스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12-14 조회 286
첨부
49회 썸네일 (1).jpg

49회 천안뉴스

 

#01. intro

 

(코로나19 대응 현황)

천안시가 단계적 일상 회복을 잠시 멈추고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을 시행합니다.

 

(충남 국내기업 합동 투자협약 체결식)

충남 국내기업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16회 천안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16회 천안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민선 74년 차 도지사 천안시 방문)

민선 74년 차를 맞아 도지사가 천안시를 방문했습니다.

 

(시정 소식)

한 주간 시정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02. 오프닝

 

저는 지금 싹쓰리 러닝마켓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겨울에 꼭 필요한 손뜨개 목도리부터 매듭공예로 예쁘게 만든 마스크 줄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보이는데요.

천안시 평생교육기관의 강사와 수강생의 작품으로 이곳에서 무인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싹쓰리 러닝마켓은 평생학습을 알리고 재능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본 행사 전 일주일간 열리는데요.

판매로 얻은 수익금은 천안사랑장학재단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매년 개최되는 본 행사, ‘천안시 온라인 평생학습축제에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천안뉴스 시작합니다.

 

#03. Main News 01. 코로나19 대응 현황

 

불안하던 찰나에 오미크론의 위협은 단계적 일상회 복 중단으로 이어졌습니다.

정부 방침에 따라 천안시도 한 달간 특별방역대책을 시행합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특별방역 강화 조치 시행

천안시가 지난 6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4주간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특별방역 강화조치를 시행합니다.

연일 전국에서 약 5,000명을 넘나드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입니다.

 

사적모임인원 8인 제한, 백신패스 적용시설 확대

이에 따라 사적모임인원이 10인에서 8인까지로 제한되고 접종증명 음성확인제 적용시설이 확대됩니다.

학원, 공연장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적용돼 접종완료자와 미접종자 중 48시간 이내 PCR 결과 음성자 등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시는 변이바이러스의 등장과 위중증 환자의 증가에 백신접종만이 최선의 방어책이라며 미접종자에게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04. Main News 02. 충남 국내기업 합동 투자협약(MOU) 체결식

 

국내우량기업 합동투자양해각서 체결식이 충남도청에서 진행됐는데요.

천안시는 7개 기업 유치에 성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했습니다.

 

천안시, 7개 국내 우량기업과 투자협약 체결

천안시는 8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국내 우량기업 7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2차 전지, 반도체 등 미래 신성장동력 기업들은 관내 북부BIT산단 등에 1,328억 원 상당을 투자하고 470여 명의 일자리 창출을 약속했습니다.

 

올해 3,700개 일자리 창출 및 16,000억 원 투자유치 성공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상돈 천안시장은 투자를 결정한 기업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원스톱 인허가 서비스 등 다방면의 지원을 통해 천안시가 미래 신성장동력 핵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천안시는 이번 투자협약 체결로 올해 36개 기업으로부터 3,700개 일자리 창출과 16,000억 원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05. Main News 03. 16회 천안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어지러웠던 만큼 봉사와 나눔의 가치가 더 빛을 발한 한 해였죠.

지난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16회 천안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16회 천안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16회 천안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한 해 동안 이웃에게 나눔과 배려활동을 펼친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기념식에선 선정된 31명의 자원봉사자와 취약계층에 적극적인 후원활동을 펼친 8명을 대상으로 유공자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화합의 시간 보내며 2022년에도 봉사 실천 포부 밝혀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화합의 시간을 보내며 그간의 공로와 노고를 위로하고, 2022년에도 따뜻한 사랑의 실천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각오를 다졌습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코로나19라는 힘든 시기에 천안시 위기 극복과 공동체 유지를 위해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의 숭고한 가치 확산에 함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6. Main News 04. 민선 74년 차 도지사 천안시 방문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민선 74년 차를 맞아 충남의 시군을 차례로 찾고 있는데요.

지난주엔 천안을 방문해 시·군민과 소통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 천안시 방문

지난 7일 천안을 방문한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시민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천안의 미래 발전 전략을 논의했습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이날 천안 보훈회관을 시작으로 노인회 시지회를 차례로 방문해 현장의 건의사항을 청취했고

이어 청년복지센터를 찾아 천안시 청년과 직접 대화를 나누는 등 각 계층의 생활을 들여다봤습니다.

 

충남의 중심 천안, 미래산업도시로 육성

양 지사는 천안아산 KTX 역세권 R&D 집적지구 조성, 축구종합센터 건립 등 천안시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외에도 수도권 광역전철 천안시내버스 환승 할인, 오룡경기장 민관협력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천안시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하며 적극 지원을 약속하고 주민들이 건의한 업성동 도시계획도로 개설등의 과제에 대해 타당성을 따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7. Main News 05. 시정소식

 

한 주간 시정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천안·세종 도시재생 정책공유 워크숍

천안시가 지난 10일 천안에서 세종시와 상생협력을 위한 2021 도시재생 정책공유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도시재생분야 여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업무능력을 기르고 선진도시 간 상생발전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각 지역의 공무원과 현장활동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과 세종의 도시재생사업을 소개하고 포스트코로나 도시재생등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으며 원도심 활성화공통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토론의 장을 펼쳤습니다.

 

천호지 수변경관 개선사업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

천안시가 지난 6천호지 수변경관 개선사업 관련 최종보고회를 진행했습니다.

중간보고회에선 관계기관, 시민단체, 지역주민과의 회의와 협의 결과와 도시공원위원회 심의 결과 등을 반영한 최종설계에 관해 발표가 이뤄졌습니다.

개선사업은 천호지 공원의 공간을 6개로 확장하고 천호지 생태계 보전을 위해 환경변화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최종 설계됐습니다.

천안시는 후속조치로 실시계획인가를 내년 1~2월 종료한 후 6월에서 8월경 공사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싹쓰리 러닝마켓, 메타버스 전시

12회 온라인 평생학습축제의 사전행사로 싹쓰리 러닝마켓이 시청 1층 로비에서 지난 일주일 간 열렸습니다.

싹쓰리 러닝마켓11일에 진행된 12회 천안시 온라인 평생학습축제의 사전행사로 평생학습을 알리고 지역사회에 재능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평생교육기관 수강자와 강사가 기부한 평생학습 성과물을 무인으로 판매했으며 수익금을 천안사랑장학재단에 기부했습니다.

한편, 현장 전시·판매와 더불어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작품전시관에서도 작품이 전시됐습니다.

 

소중애 지역작가와의 만남

천안시 중앙도서관은 소중애 작가의 꽃살이_일흔 살이면 꽃이지그림 에세이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북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행사는 지역 문인들과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작가의 작품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올해 일흔을 맞이한 소중애 작가는 1984년 첫 작품을 시작으로 천안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교사로 재직하며 아이들의 마음을 보듬는 동화를 썼습니다.

시는 지역작가에겐 창작 동기부여를 확대하고 문학 향유 분위기 조성으로 시민의 도서관 이용을 확대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08. 클로징

이제껏 열심히 지켜왔던 방역조치가 무색하게도 현재 연일 하루 확진자는 5,000명을 넘나들고 있습니다.

천안시도 초등학교 관련 집단감염 이후 유례없는 높은 확진자 수를 기록하고 있죠.

특히 미접종자인 유아와 청소년의 감염이 계속 증가 추세를 보였는데요.

이에 천안시는 다음달 2일까지 한 달간 특별방역 강화조치 시행을 발표하고 미접종자의 백신접종을 권고했습니다.

 

더 강력해진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과 위중증 병실의 높은 가동률

장기전인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이제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릅니다.

시민 여러분, 최선의 방어책인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천안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09. 생생정보

 

 

 

2021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

 

 

 

납세의무자 : 과세기준일(12.1)현재 등록원부상 차량(일반차량, 이륜, 기계장비) 소유자

 

과세대상 : 모든 차량 (연세액 10만 원 이하 및 선납차량 제외)

 

납부기간 : 2021.12.16.() ~ 2021.12.31.()

 

납부방법 : 전국 모든 금융기관, 지방세입계좌, 가상계좌, 위택스, 인터넷지로, 자동이체 등

 

문의 : 동남구청 세무과(521-4155), 서북구청 세무과(521-6153), ··동 행정복지센터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