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공지사항

2021년 제47회 주간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제47회 주간뉴스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11-29 조회 288
첨부
KakaoTalk_20211127_190725915.png

47회 천안뉴스

 

#01. 주요뉴스

 

(코로나19 대응 현황)

한 주간 코로나19 대응 현황입니다.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 개관식 개최)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이 개최됐습니다.

 

(불당 우수저류시설 준공식)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한 불당 우수저류시설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오룡지구 민관 협력형 도시재생리츠사업 착수 기념식)

오룡지구 민관 협력형 도시재생리츠사업 착수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천안 일봉근린공원 조성공사 착공식)

천안 일봉근린공원 조성공사 착공식이 진행됐습니다.

 

(시정 소식)

한 주간 시정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상 주요 뉴스였습니다.

 

#02. 오프닝

 

안정세를 보이던 천안시의 코로나19 확진자 추세가 출렁였습니다.

한 마을의 종교시설과 관련해 2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했는데요.

 

시는 신속하게 선제적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소독을 실시했고요.

, 확진자 대부분이 미접종자였던 점을 강조하며 백신접종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위드코로나로 나아가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는 지금, 아직 안심할 수 없습니다.

개인 방역수칙과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준수에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천안뉴스 시작합니다.

 

#03. Main News 01. 코로나19 현황

 

위드코로나와 함께 우리 시의 코로나 확산세도 안정세를 보였는데요.

종교시설 기반 집단감염이 발생하며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종교시설 기반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

지난 21일 일요일 1명이 최초 확진된 후 선제적 진단 검사를 실시한 결과, 200명대의 집단감염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집단감염은 마을 내 종교시설을 기반으로 예배, 김장 등 공동생활로 인해 급격히 전파된 것으로 추정되며

대부분이 무증상 및 경증 환자로 파악됐습니다.

 

신속한 선제 대응, 백신접종 중요성 드러나

이에 시는 마을 내 전 시설을 소독하고 이동선별검사소를 설치해 선제적 방역을 시행했습니다.

또한 방역 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유사 종교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천안시는 확진자 중 상당수가 백신 미접종자였던 만큼 백신접종에 적극적인 협조를 권고했습니다.

 

 

#04. Main News 02.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 개관식 개최

 

지난 15일엔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가 업무를 개시했죠.

이를 축하하기 위한 개청식이 개최됐습니다.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 개관식 개최

천안시가 지난 22일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청식을 열고 주민과 함께 불당2동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날 개청식엔 박상돈 시장을 비롯해 불당동 기관 관련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와 청사 내부 관람 등이 진행됐습니다.

 

시민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서북구 불당25182에 위치한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엔 1층에는 민원실, 2층에는 대회의실과 주민자치 센터 등이 설치됐습니다.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의 인력은 총무팀, 주민복지팀, 맞춤형 복지팀, 민원팀 총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주민들에게 쾌적한 시설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분동은 불당동 신도시 조성 이후 급격히 증가한 인구에 따른 시민 행정수요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시의 결정으로 본격적인 분할업무가 지난 15일 시작됐습니다.

 

 

#05. Main News 03. 불당 우수저류시설 준공식

 

비가 세차게 내릴 때면 상습침수지역인 백석동과 불당동 주민들의 걱정이 컸죠.

천안시가 침수위협 해결을 위해 우수저류시설을 설치를 완료 했습니다

 

불당 우수저류시설 준공식 개최

천안시가 지난 23일 불당동 일원에서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우수저류시설 준공식을 열고 설치에 애쓴 지역주민과 관계자를 격려하고 시설을 살폈습니다.

 

52000톤 규모 우수저류시설, 시민 생명과 재산 보호

시는 침수피해 방지대책으로 총사업비 244억 원을 투입해 2018년부터 올 10월까지 담수량 52000톤 규모의 우수저류시설을 설치했습니다.

우수저류시설은 집중호우 시 빗물을 임시로 저장했다가 비가 그치면 인근 장재천을 통해 빗물을 방류해 시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재산 피해를 방지합니다.

 

 

#06. Main News 04. 오룡지구 민관 협력형 도시재생리츠사업 착수 기념식

 

천안시가 지난 3월 전국 최초이자 유일하게 국토교통부 주관 민관협력형 도시재생리츠사업 대상지에 선정됐죠.

재정부담 없이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천안시의 스포츠도시로 도약이 기대됩니다.

 

오룡지구 민관협력형 도시재생리츠사업 착수 기념식 열려

천안시는 지난 23일 원성동 오룡경기장에서 오룡지구 민관협력형 도시재생리츠사업 착수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원도심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고 천안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성장할 오룡지구 민관협력형 도시재생리츠사업의 시작을 축하했습니다.

 

문화복지스포츠가 어우러진 복합스포츠타운, 원도심 활성화 및 랜드마크 성장 기대

오룡지구 도시재생리츠사업은 오룡경기장 일대에 각종 체육시설과 문화시설 등이 어우러진 복합스포츠센터를 비롯해 공동주택 687세대를 조성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시는 2026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오룡부지 개발이 완료되면 동부지역 발전 활성화로 지역 균형발전이 촉진되고 문화와 복지 인프라가 확충돼 주민 삶의 실 개선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07. Main News 05. 천안 일봉근린공원 조성공사 착공식

 

천안에도 도심 속 녹색 힐링공간이 탄생합니다.

공원과 비공원 시설을 모두 갖춘 일봉공원 조성사업이 시작됐습니다.

 

일봉근린공원 민간공원 조성사업 착공식 열려

일봉근린공원 민간공원 조성사업을 알리는 착공식이 지난 23일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박상돈 천안시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착공식을 기념하는 시삽 세리머니를 진행했습니다.

 

공원 70% , 비공원 시설 30%, 도심 속 녹색 힐링공간 마련

일봉근린공원은 민간사업자가 공원 전체를 매입해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한 후 지방자치단체에 기부채납하고

나머지 30% 미만은 비공원 시설로 조성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공원시설에는 숲속을 주제로 한 3가지 테마로 역사어울림마당과 숲속과 교감을 위한 모험의 숲, 여가를 위한 숲 놀이터 등이 설치됩니다.

또한, 공원주변지역 기반시설 개선을 위해 도시계획도로와 공동주택, 연결녹지를 신설할 계획입니다.

천안시와 일봉공원은 자연은 보전하고 훼손은 최소화하며 20243월 준공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08. Main News 06. 시정소식

 

공동주택 재난안전 매뉴얼 제작 업무협약식

천안시가 지난 22일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공동주택 재난안전 추진단과 공동주택 재난안전 매뉴얼 제작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은 세 기관이 지난 8월 발생한 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의 심각성을 함께 인식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공동주택 재난안전 매뉴얼을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민 대상 안전 교육, 공동주택 재난사고 대응 대안 발굴 등 공동주택 안전사고 제로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

 

시민 공약참여단 보고회

시민 공약참여단 보고회가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습니다.

보고회는 20213분기 공약이행사항 총괄과 공약조정사업에 관한 보고 후 시민 공약참여단의 심의의결이 최종적으로 이뤄졌습니다.

시민 공약참여단은 전문가, 대학생 등 27명으로 구성됐으며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과 추진방안, 이행 평가 등에 시민의견을 전달하고 협의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숨은 독립운동가 발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같은 날 천안의 숨은 독립운동가 발굴 최종보고회가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박상돈 시장을 비롯해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등이 참석해 독립운동가 발굴 자료에 관한 최종보고와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한편, 천안시는 2019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사업을 진행해 독립유공자 5명을 발굴했는데요.

이후 서훈 신청을 해 2020년 광복절에 5명 전원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천안기업 스마트혁신 5개년 기본계획 최종보고회

지난 26,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기업의 스마트화를 지원하기 위한 천안기업 스마트혁신 5개년 계획최종보고회가 진행됐습니다.

이날 행사에선 스마트제조혁신도시 비전을 제시하며 천안시의 8대 전략사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첨단소재, 스마트모빌리티, 첨단바이오/헬스케어 3대 혁신산업을 도출했습니다.

이어 과학기술과 기업 혁신역량 강화를 통한 산업구조 고도화 등의 발전전략과 천안의 과학산업 육성전략에 관해 이야기하며 질의응답으로 마무리했습니다.

 

#09. 클로징

 

스케이트 타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하지?

수영하고 싶은데 어디 좋은 곳 없나?

 

고민할 필요가 없어질 겁니다.

 

빙상장, 수영장, 다목적체육관까지!

각종 체육시설에 문화시설이 더해진 복합스포츠센터를 비롯해 공동주택도 조성하는 대규모 프로젝트

오룡지구 민관협력형 도시재생리츠사업이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습니다!

 

스포츠도시로 변화된 천안의 모습이 너무 궁금한데요.

2026년엔 옛 명성을 회복한 오룡경기장을 볼 수 있겠죠?

 

이상 천안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