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공지사항

2021년 제46회 천안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제46회 천안뉴스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11-23 조회 289
첨부
썸네일 (29).jpg

#01. intro

 

(불당 2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개시)

불당 2동 행정복지센터가 분동 후 첫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천안시 축구단, K3 정규리그 우승)

천안시 축구단이 13년 만에 K3 정규리그에서 1위를 달성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 순국선열의 날 기념 방문)

김부겸 국무총리가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해 유관순 열사 사적지를 방문했습니다.

 

(시정 소식)

한 주간 시정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상 주요 뉴스였습니다.

 

#02. 오프닝

천안시 축구단, 정말 축하합니다!

천안시 축구단이 K3 정규리그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08년 창단 이후 13년 만인 첫 우승이어서 더 기쁜데요.

이 기세를 몰아 남은 챔피언 결정전에서도 통합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엔 K2리그에서 볼 수 있길 천안시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천안시 축구단, 화이팅!

 

그럼 천안뉴스 시작합니다.

 

#03. Main News 01.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개시

 

신도시 조성으로 불당동의 인구가 급증하며 7만 명을 돌파했는데요.

이에 시는 원활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분동을 결정하고 본격적인 분할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 지난 15일 업무 개시

천안시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5일 분동 후 첫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는 서북구 불당25182, 에이블타워 1, 2층에 있으며, 1층에는 민원실, 2층에는 대회의실과 주민자치센터 시설 등이 조성됐습니다.

 

오는 22일 개청식 실시

이날 박상돈 천안시장은 센터를 방문해 직원을 격려하고 임시청사를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을 환영하며 꽃다발을 전달했습니다.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의 개청식은 오는 22일 실시될 예정입니다.

시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편의에 핵심을 두고 행정기구를 확대 개편한 만큼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 서서 조직을 탄력적으로 정비해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04. Main News 02. 천안시 축구단, K3 정규리그 1

 

창단 이래 처음으로 천안시 축구단이 K3 정규리그에서 1위를 달성했습니다.

축구단의 내년 프로팀 창단에도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천안시 축구단, 창단 이래 첫 K3 정규리그 1

천안시 축구단이 강릉시민축구단과의 경기에서 승리해 281666, 승점 54점을 기록하며 정규리그 1위를 확정했습니다.

천안은 27일까지 진행되는 챕피언십 시리즈에 직행해 최종 우승까지 노리고 있습니다.

 

프로팀 창단 기대감 높여

이번 1위 달성은 천안시 축구단의 프로팀 창단 기대감을 높였는데요.

실제로 천안시 축구단은 내년 한국프로축구연맹 가입과 K2 리그 참가가 예정돼 있습니다.

시는 축구종합센터 건립과 함께 2023년 천안시 축구단의 K2 리그로 진출을 추진하기 위해 서포터즈 활동 지원, 부대시설 구축 등 프로축구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펼칠 계획입니다.

 

#05 Main News 03. 김부겸 국무총리, 순국선열의 날 기념 방문

 

지난 17일은 순국선열의 독립정신을 기리는 순국선열의 날이었는데요.

김부겸 국무총리가 순국선열의 날 기념해 유관순열사사적지를 찾았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 순국선열의 날 기념 유관순열사사적지 찾아

김부겸 국무총리는 17일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유관순열사사적지를 방문해 초혼 묘에 참배하고 유관순열사기념관을 관람했습니다.

순국선열의 날은 일제강점기 국권 회복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입니다.

 

아우내 독립만세운동 기념공원 방문

이어 순국선열의 독립 정신을 계승하고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아우내독립만세운동 기념공원을 방문했는데요.

이 공원은 191941, 아우내 독립만세운동 당시 일본 헌병의 탄압에 맞서다 수많은 시위 군중이 순국한 헌병주재소 터가 있던 역사적 장소입니다.

 

#06. 시정 소식

 

한주 간 시정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1년 공공비축미곡 매입

지난 17일에는 박상돈 천안시장은 건조벼를 매입 중인 아우내농협 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병천면 소재 경작 농업인 60여 명과 소통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건조 벼는 1112일부터 12월 말까지 1,235톤을 농가가 수분함량기준으로 건조하면 마을 별로 일정에 따라 지정된 장소에서 매입하고 있습니다.

천안시는 2021년산 공공비축미곡 3,141톤 매입 세부 계획을 수립했으며, 기간 내 배정물량 전량 매입과 건조 벼 톤백 매입률 100%를 목표로 매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상누리 미래비전단 정책연구과제 발표회

같은 날 2021 상상누리 미래비전단의 정책연구과제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발표회에서 미래비전단은 분과별, 개인별로 나눠 네프론을 활용한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빵 구독 서비스 모델 제안등 한 해 동안 연구해온 정책 연구 성과물을 발표했습니다.

시는 발표 심사 후 우수제안에 대한 시상은 물론, 제안된 정책 과제들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방침입니다.

올해 2월 출범한 상상누리 미래비전단은 다양한 직렬의 천안시 소속 7급 이하 실무직원 28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년 간 정책연구 능력을 배양하고 실현 가능한 정책아이디어를 연구해왔습니다.

 

천안형 탄소중립 시민실천운동 선언식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는 천안형 탄소중립 시민실천운동 선언식이 지난 18일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천안시가 주최한 이번 선언식은 탄소중립 추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산관의 녹색 시민운동전개와

현대와 미래 시민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한 지속가능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개최됐습니다.

이어 참여기관 의견 교환을 위해 패널토론을 운영해 녹색경영과 생산소비문화 확산을 통한 바로 지금! 나부터!’ 시민 생활 활동을 제시하고 탄소제로정책 방향을 제안했습니다.

 

천안시 중소기업 제품 판매 장터

지난 19일 천안시청 민원실 앞 주차장에서 천안지역 중소기업 제품 판매장터가 열렸습니다.

중소기업 판로개척과 제품홍보를 위해 마련된 행사에는 11개 기업이 참여해 호두육포, 태양광 보도블록, 마스크 등을 판매했습니다.

구매는 사전예약과 현장구매 모두 이뤄졌는데요.

시는 사전주문 예약 활성화를 위해 19일 전까지 아파트 관리사무소, 기관단체 등과 협업해 열띤 판매장터 홍보활동을 펼쳤습니다.

 

 

 

#07. 클로징

 

차량용 소화기, 여러분의 차엔 비치돼 있나요?

 

차량에 불이 났을 때는 연소확대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초기 진압이 가장 중요한데요.

하지만 대부분 차량용 소화기가 없어 초기 진화에 실패하고 더 큰 피해로 번집니다.

 

나의 건강과 직결되는 차량용 소화기

근처 대형마트나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겸용표시가 있는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해서 차량화재로 인한 피해 예방에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천안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