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공지사항

2021년 제44회 천안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제44회 천안뉴스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11-09 조회 212
첨부
44회 주간뉴스_썸네일.jpg

44회 천안뉴스

 

#01. 오프닝

 

들려오는 단풍 소식에 천안뉴스도 독립기념관을 찾았습니다.

단풍 명소답게 울긋불긋 물든 나무들이 빽빽이 늘어서 있는데요.

 

떼려야 뗄 수 없는 마스크에 시원한 가을 공기를 느껴볼 새가 없어서일까요.

자연이 선사하는 선물, 단풍이 더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는 지금,

개인 방역 수칙은 철저히 하며 짧은 가을을 눈에 가득 담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천안뉴스 시작합니다.

 

#02. 주요뉴스

 

(코로나19 대응 현황)

한 주간 코로나19 대응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천안 타운홀 개관식)

천안 타운홀이 개관하며 본격적인 운영이 시작됩니다.

 

(1회 천안시 디지털 문화행사)

1회 천안시 디지털 문화행사가 개최됐습니다.

 

 

(봉선홍경사 창건 1,000주년 기념 학술대회)

천안 봉선홍경사 창건 1,000주년 기념 학술대회가 열렸습니다.

 

이상 주요 뉴스였습니다.

 

#03. Main News 01. 코로나19 대응 현황

 

전국적으로 일상 회복을 위한 움직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천안시도 안정적인 위드 코로나로 나아가기 위해 단계적 일상 회복 1단계를 시행했습니다.

 

사적모임 최대12명 허용, 일부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제한 해제

천안시가 지난 1일부터 사적 모임 최대 12명을 허용하고 일부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제한을 전면 해제하는 완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했습니다.

다만,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식당카페에 미접종자는 최대 4명까지만 모일 수 있으며, 감염위험이 큰 유흥시설은 완치자를 포함한 접종완료자만 24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회복 1단계 시행은 전국 백신접종 완료율 75%달성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피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단계적인 일상회복을 위한 조치입니다.

 

천안형 코로나19 방역 조치시행, 마스크 착용손 씻기 등 캠페인 진행

시는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더불어 자체적으로 강화한 천안형 코로나19 방역조치를 마련했습니다.

방역 긴장감 완화 방지를 위해 실내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핵심 수칙 준수 캠페인을 펼치고

이동 선별검사소 집중 운영과 고위험 시설 종사자 주기적 검사 등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입니다.

 

#04. Main News 02. 천안 타운홀 개관식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동남구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올 예정이죠.

주민자치의 장이자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천안 타운홀개관식이 진행됐습니다.

 

 

힐스테이트 천안 타운홀개관

천안시가 지난 4일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 소통 문화를 선도할 천안 타운홀개관식을 개최했습니다.

동남구청사부지 복합개발 도시재생사업에 따라 조성된 천안 타운홀은 힐스테이트 천안 아파트 10346층과 47층에서 운영됩니다.

 

46층 소통창구 타운홀’, 47층 전망대와 카페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46층은 시민들이 천안의 정책과 현안과제를 직접 디자인하고 의사를 결정하는 공간인 타운홀로서 열린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360도로 펼쳐지는 파노라마 전망대와 유리 온실카페 등으로 구성된 최상층 47층은 천안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명소이자 예술이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05. Main News 03. 1회 천안시 디지털 문화행사

 

코로나19로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며 디지털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는데요.

이에 천안시가 정보사회를 살아가는 디지털 시민을 위한 1회 천안시 디지털 문화행사를 개최했습니다.

 

1회 천안시 디지털 문화행사개최

디지털 분야에 관한 관심과 이해를 기반으로 건강한 시민의식을 키우고 새로운 천안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본행사와 1층 로비의 IT 전시회로 구성됐습니다.

 

다양한 IT 작품 선보이고 체험 기회 제공

본 행사에는 박상돈 시장을 비롯해 IT 분야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정보화 발전 유공자 21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했습니다.

IT 전시회에서는 지역대학과 정보통신 기업 등이 5G 자율주행, AI 로봇 등 다양한 IT 관련 작품을 선보이며 시민들이 혁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는 비대면디지털 문화로 변화가 더욱 빨라지고 있는 이 시점에 IT 기반의 문화 창출을 위한 공유의 장이 마련돼 기쁘다며

지역 특색에 맞는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위드 코로나 시대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06. Main News 04. 봉선홍경사 창건 1,000주년 기념 학술대회

 

올해는 봉선홍경사 창건 1,0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천안시가 천 년 전 봉선홍경사의 모습을 함께 떠올리고 기념할 수 있는 학술대회를 열었습니다.

 

봉선홍경사 창건 1,000주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

봉선홍경사 창건 1,000주년을 기념해 고려 현종, 그리고 천안 홍경사학술대회가 지난5일 개최됐습니다.

천안시가 주최하고 충청남도 역사문화연구원과 한국중세사학회가 주관한 학술대회 현장은 천안시 유튜브에 생중계됐습니다.

 

고려 현종, 그리고 천안 홍경사

학술대회는 고려 현종과 봉선 홍경사’, ‘봉선홍경사 건립배경과 역사문화콘텐츠 전략5개 강연으로 이뤄졌습니다.

이외에도 1021년에 완성되어 올해 1,000주년을 맞은 봉선홍경사를 기념하기 위한 천도문화제가 열렸으며 천안박물관에서는 특별 전시가 진행 중입니다.

 

#07. 클로징

 

111일부터 본격적인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방역 조치가 시행됐습니다.

사적 모임은 접종 여부 구분 없이 12명까지 허용됐으며 식당과 카페는 운영시간 제한이 해제됐는데요.

이외에도 결혼식, 종교시설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들의 방역 조치도 완화됐습니다.

 

하지만 확진자 급증이 계속되며 감염 재확산의 우려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천안시가 안전하고 안정적인 위드 코로나로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 주기적 환기 등 개인 방역수 칙 준수에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천안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