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정보광장

  • facebook
  • print

자료이용질문

대출연체자들 관리에 관해 글의 상세내용

『 대출연체자들 관리에 관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대출연체자들 관리에 관해
작성자 송** 등록일 2019-12-07 조회 501
구분 두정
첨부  

안녕하세요! 대출예약건에 대해서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몇자 적습니다.


두정도서관을 근 7년을 이용해 본 결과 대출연체자들에 대한 관리가 너무 허술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약도서로 예약대기자가 걸려있는 책들 중 대출자가 연체를 해서 반납이 되지 않아 못읽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예약을 걸어놨다가 먼저 빌려간 대출자가 하도 반납을 하지 않아서 예약을 포기한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번에도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을 보려고 했더니 이미 예약대기자는 2명을 넘어서 예약초과로 인해 예약을 할 수가 없더군요.


게다가 먼저 빌려간 대출자가 12월 4일에 반납일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미납을 한 상태구요.


이런 경우는 도서관에서 미리미리 연락을 취해서 도서관 반납을 유도하셔야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반납 하루 전에 문자를 받고 반납하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일부 이용자들은 문자도 잊을 수 있으니 직접 전화를 걸어 반납요구를 하셔야한다고 보여집니다.


더불어 대출연체에 대한 패널티가 좀 더 강화되어야하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인기있는 책들은 두 권씩 구비를 해 놓으시던지요.


도서관에 소장도서라고 상호대차도 안되고...


요즘들어 비치도서 구비기간도 상당히 느려졌던데.. 도서관 이용자들의 편리를 좀 생각하셔야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대출연체자들 관리에 관해 글의 답변

『 대출연체자들 관리에 관해 』글의 답변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대출연체자들 관리에 관해
작성자 두** 등록일 2019-12-12 조회 462
구분
첨부  


안녕하세요? 두정도서관입니다.

 

평소 우리 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이용에 감사드리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예약하신 책은 이전 이용자의 연체로 인해 대출이 지연이 되었었고, 현재는 먼저

 

예약하신분이 대출대기중입니다.

 

수시로 연체도서 회수를 위해 전화와 문자로 독촉을 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도서관에서는 한정된 도서구입비로 이용자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도서를

 

비치하려고 하다보니 같은 도서에 대해 여러권을 비치하지 못한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귀하께서 말씀하신 인기대출도서는 여러 가지 사항을 검토하여 여분의 책을

 

비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두정도서관 전화(521-3904)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도서관정책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