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천안 팥 재배를 위한 기상정보 기상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생명산업과 시민건강을 지켜나갑니다.

영농상담

  • facebook
  • print
청년 창업농관련질문입니다. 글의 상세내용
제목 질문 청년 창업농관련질문입니다.
작성자 이** 등록일 2020-11-06 조회 295
첨부  

청년 창업농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현재 저는 1981년 5월16일 생으로 과수원(배)를 하시는 아버지와 오래동안 농사를 함께하다가 2018년 4월경 제이름으로 배과수원 임대를 얻어 독립 경영체를 등록하여 현재까지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허나 땅주인의 사정으로 올해 임대가 끝나게 되어 경영체 역시 12월 안으로 말소 하게 됩니다.

대략 경영체 등록기간이 2년 7개월 정도 됩니다.

(물론 청년 창업농관련하여  임대하여 농사를 짓는 곳이 있고 그 곳은 경영체 등록을 하지 못한 상태입니다.청년창업농 선정시 경영체 제출을 위해  현재 땅주인과 협의중입니다.)


1. 이경우 저는 내년도에 시행하는 청년 창업농 지원을 할 수 있을까요?

   경영체 제출은 선정과 동시에 제출하는것인지 기간안에 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선정되기는 힘들다는것을 알지만 제 경우 3년차라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농사를 지으며 작은 사업장도 같이 운영하는 중이 였는데 2. 창업농 선정이 되면 선정과 동시에 사업장명의를 바꿔야하는지 아니면 처리기한을 정해주시는지 궁금합니다.


저의 경우 농업관련 학교를 나오지 않아 2020년도에 타 시군이긴 하지만 농업교육포털에서 시행하는 집합교육 263시간 온라인 교육 90시간 받았으며 교육을 받으면 받을 수록 농업에 관련된 미래지향적 복합사업들이 앞으로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배농사를 짓고 있지만 치유농업이라든지 6차산업 농촌융복합산업에도 관심이 아주 많고 이번 천안시에서 하는 치유농업관련 교육은 제 교육 일정과 겹쳐서 참여하지를 못했습니다. 신품종관련 치유농업관련 6차농업융복합산업관련 교육은 반드시 저에게 필요하기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지난 9월에도 청년 창업농 관련하여 전화 문의를 드렸었는데 그때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문의 드렸었는데 교육을 받을수록 준비할 것도 많고  궁금증이 생기네요


청년 창업농이 선정이 될지 안될지 미지수 이지만 어찌됐던 도전하는것이 제 의지이며  안된다 하더라도 농업에 점차 투자를 하며 매진할 것입니다.

 

더 궁금한것이 많지만 글로서는 여기까지 올리고 바쁘시겠지만 혹시나 시간이 되신다면 미팅약속을 잡아 만나뵙고 자세한 의견 여쭙고 싶습니다.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년 창업농관련질문입니다. 글의 상세내용
제목 답변 RE: 청년 창업농관련질문입니다.
작성자 축** 등록일 2020-11-16 조회 261
첨부  

유선답변완료

글쓰기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지도기획팀
연락처 :  
041-521-2906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