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천안 팥 재배를 위한 기상정보 기상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생명산업과 시민건강을 지켜나갑니다.

농업뉴스

  • facebook
  • print
제목 유용미생물 공급으로 농산물 품질향상 및 축사 악취저감
팀명 연구보급과 등록일 2020-09-16 조회 412
첨부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유용미생물을 생산·공급한 결과 농업인들이 농산물 품질향상과 축사 악취저감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둬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센터는 유용미생물 활용방법 및 효과에 대한 기술지도 자료 활용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7~8월 2개월간 미생물 공급 농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농업분야는 작물생육 및 생산량 향상을 목적으로 유용미생물을 이용하는 농가가 67%이고, 작물별로는 오이, 고추, 포도농가가 84%로 이용하고 있었다.

축산분야에서는 축사살포 및 발효사료 제조 목적으로 이용하는 농가가 63%로 가장 많았고, 축종별로는 한우, 양돈, 낙농농가가 65% 이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전반적인 농업기술센터 미생물 공급에 대해서는 95%가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유용미생물 사용 후 농작물의 당도향상, 병해충 감소 효과와 가축의 소화흡수 증진, 가축분뇨 퇴비발효 촉진 등의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센터는 유용미생물을 505톤 배급할 계획으로 현재까지 366톤 72% 공급을 완료했다"며, "이번 설문조사에서 미생물이 작물의 품질향상과 축사 악취저감 효과가 있어 친환경 농·축산업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도 지속해서 미생물을 공급하고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지도기획팀
연락처 :  
041-521-2906
최종수정일 :
2023-12-28 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