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천안 팥 재배를 위한 기상정보 기상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생명산업과 시민건강을 지켜나갑니다.

농업뉴스

  • facebook
  • print
제목 찾아가는 생활원예 교육으로 반려식물 보급
팀명 연구보급과 등록일 2020-06-26 조회 524
첨부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집에 사용하지 않고 방치된 빈 화분을 활용해 반려식물을 심어보는 ‘찾아가는 생활원예 교실’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2일과 23일 74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마쳤다.

찾아가는 생활원예 교실은 센터 관계자가 아파트 단지로 직접 찾아가 주민들에게 실내식물 관리 요령기술을 전수하고 반려식물 만들기 체험을 해보는 실습형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공기정화기능이 뛰어난 실내식물 4종을 선택해 실습하도록 진행하며 도시민에게 식물의 공기정화능력에 대해 알리기도 했다.

청당동 아파트 주민은 “식물을 좋아하지만 기르는 데는 자신이 없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배운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용곡동 소재 아파트 한 주민은 “버리기에 아깝고 집에 놓아두면 거추장스럽던 화분이었는데 나의 반려식물이 됐다”고 말했다.

가정 실내공기의 주된 오염물질은 포름알데히드, BTX 등의 300~400여가지의 휘발성유기화합물인데 포름알데히드는 식물의 잎에 흡수되고 휘발성유기화합물는 식물의 뿌리 미생물에 의해 분해가 가능하다.

이에 반려식물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사전 접수된 2개 아파트에서도 교육을 잘 마쳐 시민들에게 반려식물의 공기정화 효과와 키우는 기쁨을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지도기획팀
연락처 :  
041-521-2906
최종수정일 :
2023-12-28 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