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천안 팥 재배를 위한 기상정보 기상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행복한 삶, 건강한 삶

농업뉴스

  • facebook
  • print
천안시, 천안포도 수출 마케팅 글로벌GAP인증 취득 지원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천안포도 수출 마케팅 글로벌GAP인증 취득 지원
팀명 연구보급과 등록일 2020-05-19 조회 193
첨부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천안포도의 수출 마케팅 강화를 위한 글로벌 GAP인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18일 입장농협에서 수출관리 방법 등을 소개하는 통합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글로벌GAP인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개별 맞춤형 수출지원 컨설팅을 추진한다.

글로벌 GAP인증이란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국제인증으로 국제기준에 맞춘 농업시스템 적용으로 위험예방, 위험분석 및 작물에 대한 종합관리를 통해 안전한 농산물 관리기준이 적용되어지고 있는 인증 체계이다.

올해 지원하는 글로벌 GAP인증취득 컨설팅은 입장농협포도수출유통센터와 천안포도영농조합법인 2개 수출 단지 60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천안시의 포도 수출량은 2018년도 83톤, 2019년 126톤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글로벌 GAP인증 취득 컨설팅을 통해 수출 규격품 생산, 품질 안전성, 물류표준화 실천으로 수출 경쟁력을 높여 올해는 150톤 이상 수출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센터는 지역특화작물인 거봉포도뿐만 아니라 현재 크게 면적이 증가하고 있는 샤인머스켓 등 유럽종 포도의 수출확대로 소비창출을 유도해 지역포도산업과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기반 마련할 방침이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각 기관의 글로벌GAP인증 및 수출 전문가들과 협조해 조속히 인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글로벌 GAP인증이 수출량 증가로 이어져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축산경영팀
담당자 :  
김종문
연락처 :  
041-521-2956
최종수정일 :
2020-09-01 1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