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행복한 삶, 건강한 삶

농업뉴스

  • facebook
  • twitter
  • print
천안시, 과수화상병 공동방제약제 무상배부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과수화상병 공동방제약제 무상배부
부서명 연구보급과 등록일 2020-02-25 조회 407
첨부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과수화상병 발생 억제를 위해 천안 전 지역 배·사과 과원을 대상으로 공동방제용 약제를 오는 3월 3일부터 12일까지 지역농협에서 무상으로 배부한다.

이번에 배부되는 약제는 배꽃 개화 전·후 3차례 방제용이다.

과수원이 천안지역에 있는 농가가 배부 받을 수 있으며 지역농협에서 기간 내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천안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과수 화상병은 배·사과·비파·모과 등 식물의 잎·꽃·가지·줄기·과일 등을 불에 탄 것처럼 검게 마르게 하는 병이다.

발병된 나무는 급격히 고사하며 전염속도가 빨라 식물방역법에 의해 발병과원은 발병주 뿐만 아니라 과원 내 식재된 나무에 대해서도 매몰해야 한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사전약제방제를 하지 않았는데 화상병이 발생했을 경우 방제작업 후 지급되는 손실보상금이 최소 25%에서 100%까지 경감될 수 있으니 반드시 약제방제를 할 것을 당부했한다며 “과수화상병 조기근절과 확산방지를 위해 정밀예찰조사와 신속방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축산경영팀
담당자 :  
김종문
연락처 :  
041-521-2956
최종수정일 :
2020-03-30 1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