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천안 팥 재배를 위한 기상정보 기상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생명산업과 시민건강을 지켜나갑니다.

농업뉴스

  • facebook
  • print
제목 도농복합도시 천안시, 귀농귀촌 적극 지원!
팀명 농촌지원과 등록일 2019-04-30 조회 585
첨부
 

-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여…지원정책, 특화작목 등 맞춤정보 소개 -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시 양재동 농수산물무역진흥센터(aT센터)에서 열린 ‘2019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여했다.


귀농·귀촌과 관련한 다채로운 전시와 상담, 행사로 구성된 이번 박람회는 우리나라 농촌 미래상을 제시하고 창업 성공 사례, 농기계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소개됐다.


센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천안의 귀농·귀촌 여건과 지원정책 등 맞춤형 정보 제공하고 상담을 통해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도농 복합 도시 천안의 매력을 상세히 알렸다.


천안은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물류 이동이 용이하고, 체험농장, 직거래 등에 특화된 도시 근교 농업 확대, 학교급식에 공급할 친환경 농산물과 로컬푸드(local food) 생산 비율도 증가하고 있다.


장효진 천안시 도시농업팀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천안의 배와 오이, 멜론 등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고 영농환경, 지원사항 등을 알리기 위해 힘썼다”며 “앞으로도 도시민들의 귀농귀촌 유도와 농업·농촌 활력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농촌지원과( 041-521-2965)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지도기획팀
연락처 :  
041-521-2906
최종수정일 :
2023-12-28 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