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천안 팥 재배를 위한 기상정보 기상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생명산업과 시민건강을 지켜나갑니다.

농업뉴스

  • facebook
  • print
제목 자생화 농촌지도자회 과제교육 추진
팀명 연구보급과 등록일 2019-07-29 조회 473
첨부
 


자생화 병해충 방제를 위한 농약안전사용 교육추진

-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자생화농촌지도자회 대상 과제교육 추진 -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자생화재배 농약안전사용을 위해 지난 23일 관내 자생화농촌지도자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국립농업과학원 농산물안정성부 진용덕 박사가 출강하여 자생화 병해충 방제를 위한 농약안전사용 요령강의와 자생화농촌지도자 회원 간에 재배기술 정보공유 시간으로 추진되었다.

교육내용은 작물보호제(농약)를 농약관리법에 의거 정해진 용도로 농약사용약량 및 살포횟수 준수, 농약보관 및 농약혼용가부, 농약살포 시기 등 병해충 방제를 위한 농약 안전사용 요령 등의 내용과 약제 저항성 해소를 위해 도입한 약제 작용기구 표시제도에 따라 각 품목별 작용기구에 대한 교육도 실시되었다.

자생화농촌지도자 김명회 회장은 자생화농촌지도자회는 조경 소재인 수호초, 꽃잔디, 맥문동, 억새, 원추리, 관목류 등 다양한 화종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농약안전사용교육을 통해 병해충에 대한 적기 방제를 준수한다면 자생화 병해충을 줄이고 생산량을 증대시킬 수 있게 될 것이다.” 며 농약안전사용 실천 의지를 다졌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관내 자생화 재배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교육과 선진지 벤치마킹 등 지속적인 지원계획을 밝혔다.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지도기획팀
연락처 :  
041-521-2906
최종수정일 :
2023-12-28 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