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유열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제목 이젠 인증받은 안전한 음식점 이용하세요
분류 서북구청
팀명 위생청소과 등록일 2018-07-06 조회 4088
첨부
 

2017. 5. 19부터 일반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평가하여 위생관리 수준이 우수한 음식점에 대하여 위생등급을 부여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음식점 위생등급 신청은 일반음식점 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매우우수”, “우수”, “좋음”의 3등급 중 음식점의 여건(시설, 운영인력 등)에 따라 영업자가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음식점 위생등급을 지정받은 음식점은 지정 받지 않은 음식점에 비해 위생관리 수준이 우수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음식점으로 인정받은 업소로써 식품위생감시원 출입·검사를 2년간 면제하고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설비 개·보수 등의 지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서북구에서는 관내 음식점이 위생등급을 지정받은 수 있도록 위생등급 컨설팅을 13개 업소에 진행하고 있으며, 식품안전진단컨설팅도 9개 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어 컨설팅이 완료되면 모두 위생등급을 지정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7개 업소가 신청을 하여 매우우수 1개소, 우수 1개소, 좋음 1개소가 지정되었으며 그 외는 평가가 진행중에 있으며, 특히 “매우우수” 로 지정받은 불당동 소재(업소명 : 미스터스시, 영업주 : 백OO)업소의 경우 개인이 운영하는 업소 중 매우우수를 지정받은 것은 매우 이례적이며, 대전충남 지역 내에서도 손꼽히는 업소에 해당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영업주 백OO씨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업주들이 반드시 관심을 갖고 신청해야 할 제도이며, 위생등급제를 신청하면서 업소의 위생부분에 대하여 다시 한번 공부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하며 많은 음식점들이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 소비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안전한 식품공급을 제공하기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많은 업소가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자치기획팀
연락처 :  
041-521-6021
최종수정일 :
2024-04-04 1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