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배우는 기쁨, 나누는 행복
  • facebook
  • print
 
[천안] NCS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특강 글의 상세내용

『 [천안] NCS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특강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천안] NCS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특강
작성자 이** 등록일 2019-11-25 조회 402
첨부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

블라인드 채용은 입사지원서나 자기소개서 등에 학교, 출신지, 신체조건 등 차별이 가능한 내용을 적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문론 채용분야가 일정이상의 학력(학교가 아님)이나 신체조건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하고 있지만 모든 공공기관은 블라인드 채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 블라인드 채용의 특징

블라인드 채용의 가장 큰 특징은 스펙을 보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원자를 평가할 때는 오로지 실력만을 평가한다.

실력은 평가하기 위해 필기와 면접 전형을 실시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지원자의 직무관련 교육사항과 경험 등을 통한 능력이다.

따라서 공공기관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직무와 맞는 교육사항과 경험 등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지원자는 직무 관련 전공자이겠지만 블라인드 채용은 학교와 전공을 평가하지 않기 때문에 비전공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 NCS 직업기초능력 평가

공기업 채용의 특징은 블라인드 전형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평가로 이루어진 다는 점이다. NCS 평가는 직업기초 및 직무능력으로 이루어져있는데 평가 요소를 활용하는 것은 기업의 업무에 따라 다르게 진행할 수 있다.

직업기초능력은 총 열개의 능력단위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업들은 모든 능력단위를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이 중 필요사항만 활용하기 때문에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능력단위를 중심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

2018년 공채요강을 보면 대부분의 공공기관에서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은 모든 직군에 공통적으로 평가한다고 설명되어 있다.

 

- 직무 관련 전공 지식 준비 필요

NCS는 국가직무능력 표준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직무에 관련된 사항을 표준화하여 평가, 채용 및 승진 절차에 활용하는 것으로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실에서는 아직 NCS의 목적이 달성되지는 않고 있다. 직업기초능력과 같이 공통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항목에 대해서는 공공기관들이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고 있지만 직무 관련된 사항은 기간별 특성이 있기 때문에 직무전공으로 평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 주요 내용 -

 NCS와 블라인드 자기소개서란?

면접관이 보게되는 자기소개서 키워드

자기소개서 작성시 주의사항

 

*교육일시 : 12월 12() 15:00 ~ 17:00)

*교육비용 : 무료

*교육장소 : 진로진학연구소(천안 두정고등학교 정문 앞)

*교육문의 : 0505-299-0505 (카톡 플러스 친구 추가 zombis)

글쓰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