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행복한 삶, 건강한 삶

천안시

  • facebook
  • print
 

원앙(천연기념물 제 327호)이 동계조사시 천호지에서 30개체, 업성저수지에서 4개체가 관찰되었고, 춘계조사시 업성저수지에서 6개체가 관찰되어 총 40개체가 관찰되었다. 황조롱이(천연기념물 제 323-8호)는 춘계조사시 천호지에서 1개체가 관찰되었고, 하계조사시 천호지, 로태산, 불무골방죽에서 각각 1개체씩 관찰되었고, 추계조사시 천호지와 불무골방죽에서 각각 1개체씩 발견되어 총 6개체가 관찰되었다. 붉은배새매(천연기념물 제 323-2호)는 춘계조사시 업성저수지에서 1개체, 추계조사시 천호지와 업성저수지에서 각각 1개체씩 관찰되어 총 3개체가 관찰되었다. 말똥가리(멸종위기야생동물 Ⅱ급)는 동계조사시 업성저수지에서 비행하고 있는 1개체를 볼 수 있었다.
한편, 활동반경이 넓은 말똥가리, 새홀리기 등과 같은 맹금류의 서식환경은 경작지대, 개활지, 고산지역에 이르기까지 그 분포역이 넓고 환경의 변화에 따른 적응탄력성이 높기 때문에 맹금류의 서식, 도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포유류는 멸종위기종이나 법적 보호 종을 관찰할 수 없었다.

특정동물상 현황 - 구분/분류군, 대상종, 천연기념물, 멸종위기야생동물(1급, 2급), 서식환경(생활형) 정보제공
구분/
분류군
대상종 천연기념물 멸종위기야생동물 서식환경(생활형)
I 급 II 급
조류 원앙 제 327호 계곡, 강, 저수지(겨울철새, 텃새)
붉은배새매 제 323-2호 1 평지와 야산의 숲(여름철새)
말똥가리 농경지, 습지(겨울철새)
황조롱이 제 323-8호 전역(텃새)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